'PSG 충격적 패배 이유' 음바페 마음은 이미 레알로 떴다... "경기를 뛰지 않는 수준이더라" 전설 맹비판

박건도 기자 / 입력 : 2024.04.11 16:37
  • 글자크기조절
image
킬리안 음바페가 11일 바르셀로나와 경기 후 상의를 벗고 아쉬운 표정을 짓고 있다. /AFPBBNews=뉴스1
킬리안 음바페(26·파리 생제르망)가 전설의 신랄한 비판을 받았다. 사실상 파리 생제르망에서 마음이 뜬 듯한 경기력으로 혹평의 대상이 됐다.

영국 매체 '미러'는 11일(한국시간)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수비수 리오 퍼디난드(46)는 음바페의 FC바르셀로나전 경기력에 대해 비판했다. 2차전에서 파리 생제르망이 역전하기 위해서는 그가 더 나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라고 조명했다.


음바페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망은 11일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린스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에서 바르셀로나에 2-3으로 졌다.

루이스 엔리케(54) 감독은 최근 음바페의 출전 시간을 조절했다. 음바페의 레알 마드리드행이 사실상 확정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바르셀로나와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는 음바페를 선발로 내세웠다. 파리 생제르망의 숙원인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위해 최정예 선수들을 모두 투입했다.

image
음바페. /AFPBBNews=뉴스1
허나 음바페는 기대 이하의 경기력을 펼치며 팀의 패배를 막지 못했다. 축구 통계 전문 매체 '풋몹'에 따르면 음바페의 바르셀로나전 슈팅 3회 중 2개가 수비수에 막혔다. 유효 슈팅은 단 한 개도 없었다. 풀타임을 뛰고도 별다른 기회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사실상 바르셀로나 수비진에 완벽히 막힌 수준이었다. '풋몹'에 따르면 음바페는 드리블 성공률 20%(1/5), 지상 볼 경합 성공 20%(2/10), 예상 득점(xG) 0.14를 기록했다.

이를 본 퍼디난드는 음바페를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TNT스포츠'를 통해 "음바페는 세계 최고의 선수다"라면서도 "하지만 그는 바르셀로나전에서 경기를 뛰지 않은 수준이었다. 음바페가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파리 생제르망은 언제나 결과를 얻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image
음바페. /AFPBBNews=뉴스1
파리 생제르망은 후반 7분까지 2-1로 앞서고 있었다. 하지만 하피냐(28)와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29)에게 연속골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퍼디난드는 "바르셀로나는 정말 대단했다. 경험이 많은 선수들이 팀을 이끌었다. 특히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는 팀의 중심인 9번으로서 훌륭했다"라며 "바르셀로나 교체 선수들도 마찬가지다. 페드리(22)는 훌륭한 패스를 시도했다. 하피냐(28)는 바르셀로나의 우승을 위해 필요한 선수다"라고 치켜세웠다.

퍼디난드는 파리 생제르망의 분발을 요구하기도 했다. 그는 "아직 파리 생제르망은 완전히 끝나지 않았다. 다음 경기에서는 훨씬 더 나은 모습을 보여야 한다"라고 강하게 말했다.

한편 11일 바르셀로나와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선발로 나선 이강인(23)은 61분을 뛰고 교체됐다. 파리 생제르망은 이강인이 빠진 뒤 연속 실점을 허용하며 패배했다.

오는 17일에는 바르셀로나 홈구장인 캄프누에서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이 열린다.

image
유니폼으로 얼굴을 감싸고 있는 음바페. /AFPBBNews=뉴스1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