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동료' 음바페 이런 따뜻한 모습이... 상대 선수인데도 경련 풀어준 동료애

이원희 기자 / 입력 : 2024.04.12 06:31
  • 글자크기조절
image
킬리안 음바페가 바르셀로나 수비수 로날드 아라우호(노란색 유니폼)의 다리 경련을 풀어주고 있다. /사진=433 캡처
대한민국 미드필더 이강인(23)의 소속팀 동료.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의 '에이스' 킬리안 음바페(26)가 따뜻한 동료애를 발휘했다.

PSG는 11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유럽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에서 바르셀로나(스페인)에 2-3 역전패를 당했다. 이로써 PSG는 탈락 위기에 몰렸다. 지난 2020~2021시즌 이후 3시즌 만에 UCL 8강에 오른 PSG지만, 8강 2차전에서 기적이 일어나야 4강에 진출할 수 있다. 8강 2차전은 오는 17일 바르셀로나 홈에서 열리는데, PSG는 2골차 승리를 거둬야 역전할 수 있다.


하지만 승패를 떠나 음바페가 끈끈한 동업자 정신을 발휘했다. 바르셀로나 센터백 로날드 아라우호가 경기 중 갑자기 쓰러졌다. 치열한 경기로 인해 다리에 경련이 일어났던 것이다. 그러자 음바페는 아라우호의 상태를 살폈다. 경련이 일어난 것을 확인하자 이를 풀어주려고 노력했다. 아라우호의 다리를 들어 꾹꾹 눌렀다. 다른 팀 선수인데도 도와준 음바페의 따뜻한 마음에 아라우호는 큰 부상 없이 90분 풀타임을 소화할 수 있었다.

스포츠 전문 433은 이날 음바페의 따뜻한 동료애가 담긴 장면을 소개했다. 축구팬들도 음바페의 행동을 칭찬했다.

한편 음바페는 바르셀로나전에서 공격포인트를 올리는데 실패했다. 슈팅 3개를 시도했는데 골문 안으로 향한 적이 한 번도 없었다. 전매특허인 드리블 돌파도 1회에 불과했다. 패스성공률은 88%였다. 프랑스 르 파리지앵도 낮은 평점 3을 매겼다. 8강 2차전에서는 반전이 필요하다.


image
킬리안 음바페. /AFPBBNews=뉴스1
기자 프로필
이원희 | mellorbiscan@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이원희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