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리오사' 조지 밀러 감독 "첫 내한, 韓 중요한 국가..음식 훌륭해"

CGV용산=김나연 기자 / 입력 : 2024.04.15 10:56
  • 글자크기조절
image
조지 밀러 감독이 15일 오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푸티지 시사 및 내한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04.15 /사진=이동훈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의 연출을 맡은 조지 밀러 감독이 내한 소감을 밝혔다.

15일 서울시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의 푸티지 시사 및 기자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조지 밀러 감독이 내한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는 문명 붕괴 45년 후, 황폐해진 세상에 무참히 던져진 '퓨리오사'가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자신의 인생 전부를 걸고 떠나는 거대한 여정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매드맥스' 시리즈를 통해 깊이 있는 세계관을 구축하며 포스트 아포칼립스 장르의 문을 연 조지 밀러 감독이 다시 한번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 밀러 감독은 푸티지 영상을 시사한 뒤 "이 관이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스크린 중 하나"라며 "이렇게 크게 보니까 너무 좋고, 사운드도 너무 훌륭했다"고 밝혔다.

조지 밀러 감독은 내한 소감에 대해 "한국 영화, 드라마를 통해 한국에 대해 알게 됐다. 제가 정말 놀란 것은 한국 사람들이 영화에 대해 너무 많은 걸 알고 있고, 지식이 높다. 한국에서 영화제가 그 어느 나라보다 많다고 들었고, 도시마다 영화제가 있다고 들었는데 영화제가 정말 중요한 게 그걸 통해 사람들이 담론을 시작하게 된다. 그래서 영화에 대한 지식이 높고 관심이 많은 것인지도 모르겠다"며 "(한국에서는) 흥미롭고, 대단한 감독님들이 많이 배출됐다. 그 부분에 있어서 한국에 오는 게 크게 기대됐다"고 말했다.


이어 "또 가장 놀랐던 건 한국의 음식이다. 전통 한국 음식을 먹었는데 훌륭하고, 환상적이었다. 영화와 음식, 두 가지가 저에게 가장 놀라웠던 부분이고, 좋은 경험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조지 밀러 감독은 관객의 중요성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지난 45년간 제 영화를 배급한 워너 브러더스가 한국이 정말 중요한 국가라고 말하기도 했고, 한국에 이틀간 머무른 뒤 호주에 돌아가서 마지막 믹싱을 끝낼 예정이다. 저희가 마지막으로 영화를 내보낼 작업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각본을 쓰고, 많은 사람을 초대해서 함께 영화를 만들어 나간다. 스태프, 배우들과 영화를 만들고 나서 배급을 통해서 마케팅이 시작된다. 그러면서 관객들이 영화를 보고, 반응하는 것"이라며 "이 모든 과정이 중요하다. 첫 번째 스토리를 만드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시간이 지나면서 느끼는 것은 영화는 궁극적으로 사람들의 마음에서 느껴지는 거라고 생각한다. 관객들이 봐야 존재 이유가 있는 거다. 영화를 만드는 사람으로서 멋진 경험이다. 결국 좋은 영화인지 판단하는 것은 관객들의 몫"이라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