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논란' 수진, 5월 컴백 확정..'아가씨' 이후 6개월 만 신보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4.04.18 10:29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수진/사진=BRD엔터테인먼트
가수 수진이 약 6개월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18일 소속사 BRD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수진은 5월 중 새 앨범으로 컴백을 확정했다.


지난해 11월 수진은 첫 솔로 EP '아가씨'를 발매, 타이틀곡 '아가씨' 뮤직비디오 월드와이드 트렌딩 차트 1위를 비롯해 피지컬 앨범 12만 장 판매고 돌파 등 음원, 음반 호성적을 기록했다.

수진은 신비롭고 성숙한 매력이 빛난 동명의 타이틀곡 '아가씨'를 비롯해 '개화 (開花)', 'Sunflower(선플라워)', 'TyTy(타이타이)', 'SUNSET(선셋)', 'bloodredroses(블러드 레드 로즈)'까지 다채로운 분위기의 수록곡을 통해 글로벌 음악팬들과 만나왔다.

또한 수진은 해외 팬콘서트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갔다. 호주, 홍콩 등에서 개최된 2024 수진 월드투어 'FLOWERING(플라워링)'에서 고퀄리티 무대와 풍성한 셋리스트, 눈부신 무대 장악력으로 현지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일으켰다.


수진은 솔로 데뷔 앨범에 이어 선보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수진 고유의 무드를 잃지 않으면서도 새로운 변신을 꾀한 완성도 높은 음악, 믿고 보는 퍼포먼스, 다채로운 비주얼로 여자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수진의 새 앨범은 오는 5월 중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수진은 지난 2021년 학교 폭력 의혹이 불거져 논란에 휘말렸다. 이후 논란이 거세지자 활동을 중단했다. 그는 2021년 8월 소속 그룹이었던 (여자)아이들에서 탈퇴했다. 이어 2022년 3월,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에서 떠나 BRD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솔로로 활동했다.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