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4' 김무열 "4세대 빌런 자신 있었다..마동석 향한 신뢰 多"[인터뷰①]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4.04.18 11:52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무열 / 사진=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배우 김무열이 '범죄도시4'에 출연한 이유와 마동석과 다시 호흡한 소감을 밝혔다.

18일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의 한 카페에서 영화 '범죄도시4'(감독 허명행)의 김무열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범죄도시4'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분)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 분)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 분)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환 분),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

김무열은 4세대 빌런 '백창기'로 분했다. '백창기'는 잔혹한 살상 행위로 퇴출된 용병 출신의 빌런이다. 살상에 최적화된 전투력은 기본, 이익에 방해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제거하는 흉악함까지 갖추고 있다.

앞서 마동석과 영화 '악인전'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김무열은 '범죄도시' 시리즈에서 재회할 줄은 몰랐다고 밝혔다. 그는 "'범죄도시'가 시리즈화 될 거라고는 생각을 못 했다. 사실 1편이 청불이었고, 그런데도 많은 관객 수를 모으긴 했지만, (시리즈화를) 예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영화를 재밌게 봐서 아쉬웠다. '나도 잘할 수 있었을 텐데'라고 생각했는데 (마) 동석이 형이 선구안, 추진력이 대단하신 것 같다"며 "4편 제안이 왔을 때 그 자신감이 여전했다. 뭔가 역할을 주시면 잘 해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있었다. 답은 바로 드리지 않았지만,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다만, 대본을 봤을 때는 '백창기'라는 인물이 어렵게 느껴졌다고. 김무열은 "사실 어떻게 그려내야 할지 막막했다. 행동은 분명한데 속은 알 수 없는 캐릭터라서 쉽지 않은 작업이 될 거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마동석 형에 대한 신뢰와 믿음으로 했다"고 전했다.

김무열은 마동석에 대해 "워낙 훌륭한 연기자라는 걸 알고 있다. 배우로서 같이 연기할 때 느껴지는 게 있고, 이외에도 작품을 제작하고, 기획하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탐구하신다. 소재, 주제를 찾아서 이야기를 나누고, 만드신다"며 "다음 날 찍어야 할 장면에 대해 고민하고, 촬영할 때도 한 두 시간 자고 나와서 촬영한다. '범죄도시' 시리즈의 장점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하나가 애드리브인지 아닌지 선이 모호한 대사다. 그런 것도 전날 아이디어를 짜시고, 자고 일어나면 다음 날 찍을 장면에 대해 새벽 세 시 반쯤에 문자가 와있다. 그렇게 열심히 하는 분을 많이 못 본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김무열은 '악인전'에 이어 '범죄도시4'에서도 마동석의 힘을 경험했다며 "비행기 안에서 액션신이 펼쳐지는데 제가 주먹으로 형 팔을 치게 됐다. 제가 때렸는데 형은 맞은 줄 모르더라. 끝나고 형한테 죄송하다고 했더니 왜 그러냐고 하셨다. 저는 손이 너무 아팠는데, 형이 그러시니까 아프다는 말을 못 하고, 그날 아픈 걸 참고 촬영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