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SSG "최정 검진 결과, 좌측 갈비뼈 부위 단순타박... 통증 완화 시까지 출전 어렵다"

김우종 기자 / 입력 : 2024.04.18 15:18
  • 글자크기조절
image
SSG 최정(가운데)이 17일 인천 KIA전에서 1회말 윌 크로우의 시속 150㎞ 투심 패스트볼에 맞고 고통스러워 하고 있다.
SSG 랜더스가 사구를 맞은 최정(37)의 정확한 부상 상태에 대해 전했다.

SSG 랜더스 구단은 18일 "최정의 정확한 검진을 위해 오늘 오전과 오후 두 곳의 병원에서 추가 검진을 실시했다"면서 "검진 결과 두 곳 모두 좌측 갈비뼈 부위 단순타박이라는 동일한 소견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당분간 통증 완화 시까지 출전은 어려우며 지속적으로 몸상태 체크 후 향후 출전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SG 랜더스에 뜻하지 않은 날벼락이 떨어졌다. 최정은 전날(17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펼쳐진 KIA 타이거즈와 2024 신한 SOL뱅크 KBO 리그 정규시즌 홈 경기에 3번 타자 및 3루수로 선발 출전했으나 1회 몸에 맞는 볼로 교체됐다.

KIA 선발 윌 크로우가 1회말 2사에 들어선 최정을 상대로 2구째 시속 150㎞ 투심 패스트볼을 옆구리에 던졌다. 갈비뼈 쪽에 공을 맞은 최정은 1루로 걸어나갔지만, 계속해서 통증을 호소했다.


더그아웃에서 코치가 다시 한 번 나가 최정의 상태를 체크했고, 바로 더그아웃을 향해 'X자'로 더이상 뛸 수 없다는 신호를 보냈다. 결국 최정은 박지환으로 교체돼 그라운드를 떠났다.

최정은 그라운드를 떠날 때까지 쉽게 허리를 펴지 못하며 제대로 걷지 못한 채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그리고 이날 두 곳의 병원에서 추가 검진을 실시한 결과, 좌측 갈비뼈 부위 단순 타박 진단을 받았다.

한편 최정은 KBO리그 통산 최다 홈런 신기록까지 단 1개의 홈런만을 남겨놓고 있다. 최정은 지난 16일 9회 2사 후 극적인 솔로 아치를 그리며 이승엽(48) 현 두산 베어스 감독이 보유하고 있는 467홈런과 타이 기록을 세운 바 있다.

image
SSG 최정(맨 왼쪽)이 17일 인천 KIA전에서 1회말 윌 크로우의 시속 150㎞ 투심 패스트볼에 맞고 고통스러워 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