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서머 퀸'이 온다..권은비, 6월 중순 가수 컴백→워터밤 참가 [종합]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4.05.10 22:03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권은비 /사진=이동훈
'워터밤 여신'의 귀환이다. 가수 권은비가 올여름 신보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10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권은비는 오는 6월 중순 새 음반 발매를 목표로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현재 신보에 수록될 곡 선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신보로 여름에 걸맞는 시원한 퍼포먼스를 곁들인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권은비의 신보는 지난해 10월 발매한 스페셜 싱글 '라이크 헤븐'(Like Heaven) 이후 8개월 만이다. 그해 8월에는 첫 번째 싱글 '더 플래시'(The Flash)로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권은비는 컴백과 함께 오는 7월 예정된 '워터밤 서울 2024'(WATERBOMB SEOUL 2024) 참가한다. 이미 오는 7월 6일 둘째 날 라인업에 박재범, 창모, 선미, 이영지, 키스 오브 라이프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워터밤'은 물놀이와 공연을 함께 즐기는 국내 최대 규모 여름 음악 페스티벌로, 권은비는 지난해 '워터밤'에서 인상적인 퍼포먼스와 몸매로 화제를 모으며 차세대 '서머 퀸'으로 발돋움했다. '워터밤'을 통해 얻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2022년 1월 발매한 '언더워터'(Underwater)가 음원차트에서 역주행하며 리스너들을 사로잡기도 했다.


'워터밤 여신', '서머 퀸'이란 수식어를 획득한 권은비가 올여름 어떤 음악으로 가요계에 돌아올지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걸 그룹 트와이스 멤버 나연도 같은 달 솔로 컴백을 준비 중이라 여성 솔로 가수들의 맞대결도 음악 팬들의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image
권은비 /사진=이동훈
한편 권은비는 지난 2018년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48'에 도전해 프로젝트 걸 그룹 아이즈원 멤버로 최종 선발되며 음악 팬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아이즈원 활동을 마친 뒤 2021년 8월 24일 미니 1집 '오픈'(OPEN)을 발매하고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했다.

권은비는 남다른 끼와 재능으로 다른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MBC에브리원 '나 오늘 라베했어', ENA '눈떠보니 OOO'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이다. 올 하반기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예능 '좀비버스2'에도 합류했다. 일본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시리즈의 최종편 '파이널 해킹 게임'으로 연기자 데뷔도 앞두고 있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