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공황 中 왜 "음주운전했다" 녹취록 나왔을까?[★FOCUS]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4.05.16 11:24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김호중이 3일 오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진행된 KBS 2TV '불후의 명곡' 상반기 왕중왕전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7.03


가수 김호중은 매니저와 통화 녹취록에서 "음주운전하다 사고 냈다"고 말했고, 소속사는 뺑소니 혐의인 김호중에 대해 "공황이 왔다"고 설명했다. 무엇이 진실일까.

김호중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 이광득 대표는 16일 김호중의 교통사고와 관련해 경위를 공식 자료를 통해 설명했다. 이 대표는 "김호중은 지난 9일 친척이자 소속사 대표인 저 이광득과 함께 술자리 중이던 일행들에게 인사차 유흥주점을 방문했다. 당시 김호중은 고양 콘서트를 앞두고 있어 음주는 절대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얼마 후 김호중은 먼저 귀가했고 귀가 후 개인적인 일로 자차를 운전하여 이동 중 운전 미숙으로 사고가 났고 사고 당시 공황이 심하게 오면서 잘못된 판단을 한듯하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사고 이후 매니저에게 전화가 와서 사고 사실을 알았고, 그때는 이미 사고 후 심각한 공황이 와 잘못된 판단으로 김호중이 사고처리를 하지 않고 차량을 이동한 상태라는 사실을 알았고, 이후 이러한 사고의 당사자가 김호중이란 게 알려지면 너무 많은 논란이 될 것으로 생각해 너무 두려웠다"고 했다.

또한 "현장에 먼저 도착한 다른 한 명의 매니저가 본인의 판단으로 메모리 카드를 먼저 제거했고, 자수한 것으로 알려진 매니저에게 김호중의 옷을 꼭 뺏어서 바꿔입고 대신 일 처리를 해달라고 소속사 대표인 제가 부탁했다. 이 모든 게 제가 김호중의 대표로서 친척 형으로서 김호중을 과잉보호하려다 생긴 일"이라고 했다.


그러나 김호중 소속사의 입장과 반대로, 김호중이 직접 매니저에게 음주운전을 시인한 녹취록이 존재한다고 알려져 진실공방으로 일이 커지고 있다.

image
/사진=KBS '뉴스 9' 방송 캡처


지난 15일 KBS '뉴스 9'는 김호중이 지난 9일 뺑소니 사고를 낸 직후 매니저 A 씨에게 "음주운전을 하다 사고를 냈다. 경찰에 대신 출석해달라"라고 말한 녹취파일이 존재한다고 보도했다. 경찰은 이 녹취파일을 확보해 조사 중이다.

녹취파일 내용대로 김호중이 직접 "음주운전을 했다"라고 말했다면, 동시에 당시 김호중이 상태가 소속사가 밝힌 '공황' 역시 맞았다면 김호중은 공황상태에서 음주운전을 했다고 잘못 말한 꼴이 된다. 김호중은 공황상태 중 소속사의 지시에 따라 '운전자 바꿔치기'를 하는 철저함을 보이면서도 '음주운전 시인'이란 치명적인 실수를 해 의아함을 자아낸다. 경찰조사가 이뤄지자 그는 현재 음주운전을 부인하는 상태. '거짓말 의혹'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다.

김호중은 지난 9일 오후 11시 40분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도로에서 진로 변경 중 마주 오던 택시와 접촉 사고를 낸 뒤 도주한 혐의(도로교통법상 사고 후 미조치)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김호중이 사고 발생 전 서울 강남의 한 유흥주점에 간 것이 알려지자, 김호중은 술집에 방문한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술은 마시지 않았다"라고 부인했다.

경찰에 따르면 김호중 소속사 매니저가 경찰서를 찾아 자신이 사고를 냈다고 진술했으나, 경찰이 차량 소유주가 김호중인 것을 확인하고 사실 관계를 추궁해 김호중이 뒤늦게 자신이 운전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김호중의 음주 측정도 사고가 발생한 지 17시간이 지나서야 10일 오후 4시 30분께 이뤄졌다.

경찰은 김호중이 음주 운전을 했을 가능성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이다. 경찰은 김호중의 차량 안에 달려 있던 블랙박스 메모리카드가 빠져 있던 것을 확인,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다. 김호중의 옷을 바꿔 입고 거짓 자수한 김호중 매니저에 대해선 범인 도피죄 혐의를 적용할 수 있는지 검토 중이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