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재,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탄핵소추 기각..직무 복귀
최혜진 기자 / 입력 :23일 뉴스1에 따르면 헌재는 이날 서울 종로구 헌재 대심판정에서 이진숙 위원장 탄핵 사건 선고기일을 열었다.
이날 재판관 8인 중 4명은 기각 의견을, 또 다른 4명은 인용 의견을 냈다.
헌재법에 따라 파면 결정에는 재판관 6인 이상의 동의가 필요하다. 이에 이진숙 위원장의 탄핵소추가 기각됐다.
이로써 이진숙 위원장은 탄핵소추안 의결 174일 만에 업무에 복귀하게 됐다.
앞서 국회는 지난해 8월 2일 이진숙 위원장이 방송통신위원회 법정 인원인 5인 중 2인의 방통위원만 임명된 상황에서 KBS와 MBC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 이사 선임안을 의결한 행위가 방통위법 위반이라며 탄핵소추안을 의결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클릭
- 1 손담비, 딸 해이 올망졸망 정면 공개..여유로운 미소 "아프지 마요"
- 2 안정환♥이혜원 딸, 뉴욕대에서 서울대로.."자식 농사 잘 지었네"
- 3 '아들 아빠' 강재준, 딸 품에 안았다..♥이은형 "치마 처음 사봐"
- 4 홍윤화, 몸무게 앞자리 바뀌었다..26kg 감량 성공 "슬슬 티가 나"
- 5 '역시 KBO 원톱 치어리더' 매력 만점 호캉스 '시선 강탈'
- 6 '올해 수술' 정용화 "활동하지 않아도 슬퍼하지 말길"
- 7 열애설 터진다! 박보검♥김소현 애틋한 눈빛 "왜 계속 피해?"[굿보이]
- 8 백성현, 건설현장 일용직 고백 "아빠 경기 뛰는 거 맞냐고"[뭉찬4]
- 9 방탄소년단 뷔, 명품 C사 디렉터와 샴페인 파티.."웰컴 투 파리"
- 10 "손흥민, MLS 이적 거부... 토트넘 잔류" 英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