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2025 포브스코리아 파워 셀러브리티.. BTS 멤버 유일

문완식 기자 / 입력 :
  • 글자크기조절


방탄소년단(BTS) 진이 대표 글로벌 슈퍼스타의 뜨거운 인기와 영향력을 또 한 번 빛냈다.

포브스코리아(Forbes Korea)는 '파워 셀러브리티 40' 선정을 위해 미디어의 관심, 대중 영향력 등 정량 평가를 포함한 국내 셀러브리티들의 활동을 조사, 최근 발표했다. 진은 26위를 차지, 방탄소년단 멤버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압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포브스코리아 파워 셀러브리티 40'은 올해 대대적으로 선정 작업을 정밀화했다. 셀러브리티의 추정소득을 더욱 세분화했으며 방송 부문 평가의 점수화에서 시청률, 수상건수, 영화관객수 등을 기반으로 점수대를 확대했다. 또 언론, SNS 부문 평가에서 각각 헤드라인 언급수, 팔로워수를 기반으로 평가한 과거와 달리 올해는 온라인 언급량(버즈량)을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사로부터 제공받아 반영하며 변별력을 높였다.



한편 최근 공개된 진의 첫 넷플릭스(Netflix) 오리지널 데뷔작 '대환장 기안장'이 넷플릭스 1위를 차지하고,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예능 가운데 리얼리티 서바이벌 콘텐츠가 아닌 버라이어티 콘텐츠로서 최초로 글로벌 차트에 진입했다. 진은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인기와 화제성을 증명했다.




노래와 예능, 광고 등 수많은 분야에서 압도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는 최고 글로벌 슈퍼스타 진은 오는 5월 16일 오후 1시(한국시간) 두 번째 미니앨범 'Echo'를 발매하고, 6월 28일 한국을 시작으로 첫 단독 팬 콘서트 월드 투어를 개최한다. 일본 치바와 오사카, 미국 애너하임, 댈러스, 탬파, 뉴어크,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총 9개 도시에서 18회 공연 일정으로 전 세계의 기대감을 솟구치게 만들고 있다. 특히 진은 런던 O2 아레나에서 솔로 콘서트를 여는 최초의 K팝 솔로 가수라는 새 기록을 쓰게 됐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