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전지현=중심축"..김은희 작가가 말하는 '킹덤' 시즌3 떡밥 [인터뷰]

"전지현=중심축"..김은희 작가가 말하는 '킹덤' 시즌3 떡밥 [인터뷰]

발행 :

김미화 기자
김은희 작가 / 사진=넷플릭스
김은희 작가 / 사진=넷플릭스


"전지현 배우는 시즌3의 중심축이 될 것이다."


'킹덤' 시리즈의 김은희 작가가 '킹덤' 시즌2 열풍 속 시즌3에 대한 힌트를 전했다.


김은희 작가는 20일 오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시즌 2 온라인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킹덤' 시즌2는 죽은 자들이 살아나 생지옥이 된 위기의 조선, 왕권을 탐하는 혜원 조씨 일가의 탐욕 아래서 아무도 믿을 수 없게 된 왕세자 창(주지훈 분)의 사투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다.


'킹덤' 시즌2는 역병으로 병든 조선의 모습과 코로나19로 고통받는 현재의 모습과 닮은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김은희 작가는 "'킹덤'은 2011년도부터 기획한 작품이다. 중심 무대인 경상도 상주에서 역병이 퍼지는 부분은 대한민국 지도를 봤을 때 백두대간으로 자연스럽게 장벽 만들어지는게 부분에서 착안했다"라며 "지금 이 코로나19 시국에서 마음이 가벼운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 같다. 얼른 이 사태가 진정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킹덤'은 창작자의 상상이지만, 봄이 오면 이 모든 악몽이 끝나고 다들 자기 제자리로 돌아가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다"라고 전했다.


'킹덤' 시즌2는 공개 후 미국 영화 데이터베이스 사이트 'IMDB'에서 평균 평점 8.9점을 기록할 만큼 반응이 뜨겁다. 아카데미 4관왕인 '기생충'의 평균 평점 8.6점보다 높다. 이 같은 기록은 '킹덤' 시즌1 평균 평점인 8.3점보다도 높다. 외신은 "'킹덤' 시즌2는 최고의 좀비쇼다"라고 호평했다.


김은희 작가 / 사진=넷플릭스
김은희 작가 / 사진=넷플릭스


김은희 작가는 '킹덤'이 화제가 되며 영화 속 'K좀비'(코리아 좀비)가 화제가 되는 것에 대해 "해외에서 'K좀비'라고 말씀 해주신 것은, 너무 기분 좋은 일이다"라고 웃었다.


김은희 작가는 "제가 생각한 '킹덤' 안의 좀비들은 좀 슬퍼 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라며 "그 출발점은 왕실 탐욕부터 시작된 것이지만, 그 탐욕으로 인해 어떤 역병이 시작되고 배고픔에 시달리는 슬픈 존재들에 대해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김 작가는 해외에서 'K좀비'에 대해 열광하는 이유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제가 서양인이 아니라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킹덤' 전체가 가지는 분위기가 동양적이고, 또 의상 같은 것에 관심을 가지는 것 같다. 마차도 없고 그런 시대적인 분위기

와 그 안에 놓여진 계급이 사라진 모습을 새롭게 느끼지 않았을까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사진='킹덤' 시즌2 스틸컷
/사진='킹덤' 시즌2 스틸컷


김은희 작가는 '킹덤' 시즌3에 대해 언급했다. 김은희 작가는 "저는 '킹덤' 시즌2를 하면서 좀 더 커진 세계관을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창이나 서비나 영신은 이 역병이 나타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그 역병을 쫓는 사람들이다. 시즌3는 그 역병의 근원을 쫓는 이야기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그 역병의 근원을 쫓는 것을 생각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은희 작가는 "시즌1 배고픔 시즌2는 피의 이야기였다. 시즌3는, 넷플릭스에서 허락한다면 한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라며 "시즌2에서 '온도'라는 것이 나왔는데,북녘으로 간다면 북녘 생태계가 달라서 힌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시즌2의 엔딩을 장식한 전지현 배우의 역할에 대해서도 귀띔했다. 김 작가는 "전지현 배우는 '킹덤' 시즌1과 시즌2를 같이 한 주인공들과 함께 중심축을 담당하는 역할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김은희 작가 / 사진=넷플릭스
김은희 작가 / 사진=넷플릭스


끝으로 김은희 작가는 "'킹덤' 시즌3는 넷플릭스와 잘 이야기를 해봐야 될 것 같다. 출연하는 배우들 다 좋은 분들이라, 이 배우들의 스케줄과 제반사항이 잘 맞아야 될 것 같다. 저도 사실은 너무 오래 하고 싶었던 시리즈라, '킹덤' 1,2에 이어 시즌 3도 꼭 빠른 시일내에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다.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김은희 작가가 미리 던져 준 힌트 속, 새롭게 돌아올 '킹덤' 시즌3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요 기사

연예-영화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영화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