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대마초 유통·투약 체포' 디아크 누구?..'쇼미' 출연→설운도 딸과 교제 [스타이슈]

'대마초 유통·투약 체포' 디아크 누구?..'쇼미' 출연→설운도 딸과 교제 [스타이슈]

발행 :

허지형 기자
가수 디아크(D.Ark)가 13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EP1 GENIUS' 앨범 발매 쇼케이스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피네이션 2021.05.13

래퍼 디아크(본명 김우림)가 대마 유통 및 흡입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28일 뉴데일리에 따르면 목포경찰서는 지난 27일 디아크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해 조사 중이다. 디아크는 현재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디아크는 대마초를 유통하고 흡입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를 받는다.


디아크는 중국 연변 조선족 자치주 연길시 출신이다. 그는 2018년 방영된 엠넷 '쇼미더머니 777', '쇼미더머니 9'에 출연했다. 이후 2021년에는 '고등 래퍼4'에 출연해 3위를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하지만 미성년자 신분이었던 그는 각종 사생활 논란으로 구설에 오르기도 했다. 전 여자친구가 강압적으로 성관계를 했다며 폭로하는가 하면 미성년자 신분으로 음주 사진 게재, 중국 국경절 축하 등 여러 논란이 있었다.


이후 그는 싸이가 수장으로 있었던 소속사 피네이션과 전속계약을 1년 만에 종료했다.


또한 가수 설운도 딸 이승아와 열애 사실을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두 사람은 지난 2022년 열애를 공개한 가운데 당시 디아크는 만 18세로 미성년자였다. 설운도 딸과는 8살의 나이 차이가 났다.


디아크는 지난해 신생 매니지먼트사 GOD'S PLAN(가즈플랜)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