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방탄소년단 지민, 11월 보이그룹+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2개월 연속 싹쓸이

방탄소년단 지민, 11월 보이그룹+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2개월 연속 싹쓸이

발행 :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과 아이돌 통합 개인 브랜드평판 모두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지민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평판지수 438만 9785점을 기록하며 36개월 연속 1위를 유지했다. 링크분석에서는 '따뜻하다', '로맨틱하다', '기부하다'가,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미', '우정여행', '이게 맞아'가 높게 나타났으며 긍정비율은 92.90%로 분석됐다.


지민은 이어 발표된 아이돌 통합 개인 브랜드평판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통산 29번째 정상에 올랐다. 링크분석에서 '여행하다', '훈훈하다', '기록하다'가 분석되었으며, '브라질', 'Who', '이게맞아'가 키워드 분석에서 높게 나타났다. 긍정비율 92.59%다.


발표 직후 팬들은 "#지민브평11월1위축하해", "#우리지민또1위했네" 등의 해시태그로 축하를 이어가며 엑스(X, 구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상위를 장식했다.


한편 지민은 최근 브라질 'BreakTudo Awards' 인터내셔널 남성 아티스트(Artista Masculino Internacional)을 수상하는 등 K팝 대표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있다.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