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스트레이키즈 AAA 8관왕에 글로벌 팬들 "8은 운명이다"[K-EYES]

스트레이키즈 AAA 8관왕에 글로벌 팬들 "8은 운명이다"[K-EYES]

발행 :

*[K-EYES]는 K-콘텐츠와 K-컬쳐 및 K에브리씽을 바라보는 글로벌 시선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10주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5'(10th Anniversary Asia Artist Awards 2025, 이하 AAA 2025)에서 대상 2개를 포함해 총 8관왕에 오르자, 글로벌 팬들이 멤버 수와 똑같은 8개의 트로피를 받은 것에 열광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6일 대만 가오슝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AAA 2025에서 올해의 앨범, 올해의 가수 등 대상 2개와 베스트 아티스트, 베스트 K팝 레코드, 베스트 프로듀서(3RACHA), 베스트 초이스(현진), 인기상, 그랜드 프레젠스 오브 K팝(필릭스) 등을 수상하며 8관왕의 위업을 달성했다.


"8 IS FATE!" 8명 멤버에 8개 트로피


사진 JYP

글로벌 팬들은 8명으로 구성된 그룹이 정확히 8개의 트로피를 받은 것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며 환호했다. 한 팬은 "8 IS FATE!!!(8은 운명이다)"라고 외쳤고, 다른 팬은 "8명 멤버에게 8개 상이라니, 그들이 모든 것에 쏟은 노력과 사랑을 보여주는 것 같다. 정말 마땅한 수상"이라며 감격했다.


또 다른 팬은 "너무 멋지다. 그들이 인정받아서 정말 기쁘다. 그리고 8명이니까 누가 어떤 상을 가져갈지 서로 싸울 수 있겠네. 좋아"라며 유쾌한 반응을 보였다. "대상 2개에 총 8개 상, 8명의 스트레이 키즈. 이건 너희의 해야, 너희의 세기야, 모든 게 너희 거야 나의 스트레이 키즈"라는 열렬한 응원도 쏟아졌다.


"드디어 인정받는다" 글로벌 팬심 폭발


많은 팬들이 스트레이 키즈가 오랜 시간 쌓아온 노력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는다며 뿌듯함을 드러냈다. 한 팬은 "스트레이 키즈가 드디어 그들이 해온 모든 희생과 노력에 대해 인정받고 있어서 축하한다. 스테이(팬덤명)로서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는 수상 소감을 통해 "가요 시상식에서 처음 대상을 받은 게 AAA였는데 몇 년의 시간이 지나 이렇게 큰 상을 한 번 더 안겨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베스트 프로듀서상과 올해의 앨범상을 함께 받게 되어 자체 제작을 하는 저희로서는 더욱 뜻깊다"고 전했다.


이어 "올 한 해 쉴 틈 없이 달려왔는데 계속 좋은 일들이 생기는 것 같다"며 "우리 스테이(팬덤명: STAY) 정말 감사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고 열정을 쏟는 스트레이 키즈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스트레이 키즈는 실제로 2021년 AAA에서 데뷔 3년 만에 올해의 퍼포먼스 대상을 받으며 '대상 가수' 타이틀을 처음 거머쥔 바 있다. 이번 10주년 AAA에서 다시 한번 대상의 영예를 안으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톱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스트레이 키즈는 2024년과 2025년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른 앨범 'SKZHOP HIPTAPE 合 (HOP)'과 정규 4집 'KARMA'의 수록곡 '삐처리', 'Walkin On Water', 'Bounce Back', 'CEREMONY'로 시상식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전 세계 35개 지역 56회 공연에 빛나는 자체 최대 규모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 dominATE >' 성료, '빌보드 200' 차트 70년 역사 최초 7연속·8연속 1위 진입 등 현재진행형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