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You can view this site in English. Please check the list of supported languages.

Starnews

KPGA, '골프 스윙 분석 앱' 개발 업무 협약 체결

KPGA, '골프 스윙 분석 앱' 개발 업무 협약 체결

발행 :

KPGA 양휘부(왼쪽) 회장과 (주)브레인키즈 원용광 대표. /사진=KPGA

(사)한국프로골프협회(KPGA)는 소프트웨어 업체 ㈜브레인키즈(대표 원용광)와 골프 스윙 분석 애플리케이션 ‘KPGA SWING’의 개발 및 제공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경기 성남 KPGA 빌딩 10층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원용광 대표, 양휘부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PGA 회원들은 ‘KPGA SWING’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고 ㈜브레인키즈는 KPGA 회원들의 샷 데이터 및 레슨 관련 노하우를 제공받게 된다. 원용광 대표는 “KPGA와 업무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 KPGA 회원들의 축적된 골프 레슨 노하우를 통해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골프 스윙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겠다”며 “회원들의 의견 및 각종 요구 사항도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KPGA SWING’은 조그 다이얼을 이용해 스윙 분석을 보다 세밀하게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슬로모션 촬영, 여러 개의 스윙 영상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특허 출원도 완료된 상태다.


양휘부 회장은 “’KPGA SWING’은 KPGA 회원들이 레슨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것으로 확신함과 동시에 레슨 역량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PGA는 회원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GA SWING’은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KPGA SWING’을 검색 후 다운로드 받으면 사용 가능하며 KPGA 회원이 아닌 일반인들도 일부 기능은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의 모바일 플랫폼인 IOS 앱스토어에는 오는 7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2010년 설립된 ㈜브레인키즈는 CCTV, 블랙박스, 각종 스포츠 영상 분석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업체다.


추천 기사

    스포츠-일반의 인기 급상승 뉴스

    스포츠-일반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