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2020년 경륜경정 건전화 추진계획 발표

2020년 경륜경정 건전화 추진계획 발표

발행 :

채준 기자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이 ‘2020년 경륜·경정 건전화 추진계획’을 확정해 발표했다.


그동안 경륜·경정 이용자 보호를 위한 전자카드 이용 활성화, 본장 및 지점에 스포츠로 특화된 복합문화공간 조성, 도박중독예방치유센터인 희망길벗 확충 그리고 불법 도박 근절을 위한 신고 포상금 확대와 시민 모니터링단 운영 등을 통해 건전화에 박차를 기울여왔으나 보다 실효성을 높일 수 있는 건전화 계획이 요구되어 왔다.


따라서 올해 계획에서는 탈몰입, 한도 준수, 책임 구매를 3대 건전화 핵심가치로 선정하고 전자카드 매출 비율 24%, 이용자 유병률 38.8%, 사행심 유발 평균 건수 5.42건, 건전화 예산 97% 집행이라는 4가지 목표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2020년 건전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 영업장에 건전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사감위 중점과제 중 하나인 전자카드 이용 활성화, 경륜·경정 이용 고객 특성과 장소에 맞는 맞춤형 중독 예방 캠페인 전개 그리고 2024년까지 중장기 건전화 전략을 고도화하는 등 11개의 전략과제를 수립하여 시행한다고 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건전추진팀 관계자는 “경륜·경정이 건전 레저 스포츠로 자리 잡기 위해 건전화 활동을 전사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는 이용자 스스로 구매 상한액을 준수하고 자신의 경제 상황에 부담이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과몰입 없이 경륜·경정을 이용할 수 있도록 건전화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 기사

스포츠-일반의 인기 급상승 뉴스

스포츠-일반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