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밀란, 외질 영입에 관심...'찰하놀루 대체+경험 높이 평가'

밀란, 외질 영입에 관심...'찰하놀루 대체+경험 높이 평가'

발행 :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과거의 영광 재현을 노리는 AC밀란이 메수트 외질(아스널)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탈리아 매체 ‘샘프레 밀란’은 9일(한국시간) “밀란이 외질을 자유계약(FA)으로 영입하길 원한다. 밀란은 외질의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외질은 지난 2013년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 아스널 유니폼을 입었다. 아스널에서 254경기 44골 77도움을 기록하며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미드필더라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기량이 하락한 외질은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되고 말았다.


이제 아스널은 외질과의 재계약을 고려하고 있지 않으며 심지어 계약을 조기 종료할 의향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외질을 밀란이 주시하고 있다. 밀란 보드진은 외질이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시몬 키에르 등과 같이 경험 많은 선수들과 함께 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하칸 찰하놀루와의 재계약에 실패한다면 외질은 찰하놀루의 자리를 대체할 수 있다. ‘샘프레 밀란’은 “밀란 외에도 로마, 나폴리, 피오렌티나 역시 외질 영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 기사

    스포츠-해외축구의 인기 급상승 뉴스

    스포츠-해외축구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