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특급 CB 토트넘 거절 이유 “큰 도전이 있으니까”… 챔스 실패 굴욕

특급 CB 토트넘 거절 이유 “큰 도전이 있으니까”… 챔스 실패 굴욕

발행 :


[스포탈코리아] 비야레알과 스페인 대표팀 수비의 핵 파우 토레스가 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 실패 팀인 토트넘 홋스퍼에 눈길도 돌리지 않았다.


토레스는 지난 3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토트넘행 거절 이유를 밝혔다.


그는 “토트넘이 나에게 관심이 있다는 말을 들었다. 그러나 내가 해야 할 일이 명확했고, 비야레알 잔류였다. 이는 최선의 결정이었다. 유소년 시절부터 함께 해왔고, 달성해야 할 큰 목표와 도전 해야 할 시즌을 앞두고 있다. 결정하기 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 않았다”라고 전했다.


토트넘은 이번 여름 중앙 수비를 보강하기 위해 토레스 영입에 관심을 보였다. 토레스는 비야레알은 물론 스페인 대표팀에서도 유로2020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끌어올렸다.


그의 말대로 핵심은 UCL 이었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 리그에서 부진으로 UCL 진출권 근처도 가지 못했다. 반면, 비야레알은 지난 시즌 유로파리그 우승으로 UCL 진출권을 손에 넣었다.


UCL 진출 여부는 선수들의 이적과 잔류를 두고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결국, UCL 진출 실패는 선수 영입에도 발목 잡혔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 기사

스포츠-해외축구의 인기 급상승 뉴스

스포츠-해외축구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