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아시아 최초 실내 축구 페스티벌' 코리아 풋볼위크 12월 일산 개최

'아시아 최초 실내 축구 페스티벌' 코리아 풋볼위크 12월 일산 개최

발행 :

김명석 기자
/사진=코리아풋볼위크 사무국
/사진=코리아풋볼위크 사무국

아시아 최초 실내 축구 페스티벌 2022 코리아풋볼위크가 오는 12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2022 코리아풋볼위크는 2002년 한일월드컵 20주년 기념행사로 (사)한국축구국가대표, (사)고양시관광협의회 주최로 개최되며, 풋볼리그(유소년~성인 500개팀)와 축구 전시회(200개사 500부스)로 운영된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로 대표적인 생활체육인 축구가 더욱 확대 성장해 국민들의 체력향상에 기여하고, 발전한 대한민국의 축구 산업을 대내외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개최될 것으로 보고 있다.


본 행사를 주최하는 김병지 한국축구국가대표 이사장은 "축구와 관련된 산업이 발전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한자리에 모두 모이는 자리가 없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모든 축구 산업을 한자리에 볼 수 있고 축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행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2022 코리아풋볼위크 풋볼리그에서는 유소년부(U6~U13), 성인부(남/여), 장애인부로 나누어 500여개팀이 자웅을 겨룬다.


동시 개최하는 축구전시회에서는 축구용품 및 시설장비, 스포츠 및 아웃도어, 축구콘텐츠, 축구서비스 등 한국축구에 기반한 많은 기업들이 참가해 홍보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경기력 향상과 부상 후 재활을 위한 스포츠과학, 스포츠메디컬 등 스포츠산업 전반이 전시되고, 축구게임관, 스포츠 메타버스관, 축구구단 홍보관 등 특별관이 구성되며 축구발전 세미나, 축구과학 콘퍼런스 등 축구산업의 지속가능 발전을 지향하는 각종 행사가 동시에 개최가 된다.


부대행사로는 2002 레전드 매치, 유명 유튜버 및 셀럽 초청 이벤트 매치 등이 매일 진행되고, 행사기간이 크리스마스 기간이라 기프트 및 굿즈 기업도 참가하며, 행사기간 동안 관람객을 위한 푸드코트도 운영된다.


주관사 ㈜더페어스 관계자는 "코리아 풋볼위크는 아시아 최초 축구대회와 박람회가 융합된 페스티벌로서, 행사기간 서울, 경기를 비롯하여 전국의 축구클럽, 일반 시민들이 5만명 이상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 열리는 카타르월드컵의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과 함께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한국 축구문화가 한 단계 더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기사

    스포츠-축구의 인기 급상승 뉴스

    스포츠-축구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