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과 삶의 균형과 긍정의 순간을 중시하며 '갓생 라이프'를 즐기는 요즘 세대가 새로운 소비·문화 주체로 떠오르는 가운데 '잘 사는 데 진심인 그들, 그리고 프로스포츠'를 테마로 한 프로스포츠 산업정보 매거진 PROSVIEW(프로스뷰) 통권 18호가 발간됐다고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29일 밝혔다.
PROSVIEW 18호에서는 '잘 사는 삶'을 추구하는 요즘 세대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다각도로 조명하고, 프로스포츠가 이들의 삶 속에 어떻게 깊이 연결될 수 있을지 다양한 브랜드 사례를 통해 전략적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먼저 GS 갓생기획팀, 무신사, 제주삼다수 등 요즘 세대를 타겟팅해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낸 기업·브랜드 담당자 인터뷰를 통해 어떻게 소비자를 정의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마케팅 실행을 위한 키포인트는 무엇인지 전략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또한 소셜 데이터를 통해 요즘 세대가 최근 흥행하고 있는 프로야구를 비롯해 프로스포츠를 일상 루틴과 정체성 표현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분석하고, 직관 관람을 넘어 '참여'와 '재생산'을 통해 프로스포츠를 소비하는 요즘 세대의 독특한 문화의 특성을 조명했다.
해외 스포츠 산업의 Z세대 마케팅 전략 인사이트도 담았다. 나이키, 엄브로, 언더아머 등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분야에서 종사한 팀 파킨슨의 분석을 통해 해외 프로스포츠 시장에서 바라보는 Z세대의 특성과 국가별 프로리그, 구단의 브랜딩·팬 경험 전략의 전환 방식을 담았다.


이밖에 생성형 엔진 최적화(GEO)로 재편되는 웹 마케팅 환경, 현실과 구분이 어려워지는 AI 영상 콘텐츠 등 변화하는 IT·미디어 분야를 짚어보고, 지난 7월 개최된 '2025 신한 SOL뱅크 KBO 올스타전' 현장 취재를 통해 지역 상생과 팬 퍼스트를 앞세운 다양한 팬 경험 중심의 이벤트를 소개한다.
라 토마티나(La Tomatina), 롤라팔루자(Lollapalooza), 선댄스 영화제(Sundance Film Festival) 등 해외 대표 축제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인구절벽과 1000만 1인 가구 시대에 따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유통업계의 대응, 팬덤 소비로 확장되고 있는 일본의 '오시카츠 경제' 등 국내외 사회문화 트렌드를 담은 칼럼도 수록했다.


PROSVIEW 18호는 한국프로스포츠협회 홈페이지, 인터넷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을 통해 웹진 및 칼럼 전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PROSVIEW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칼럼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직접 18호 책자를 받아보고 싶은 사람을 위해 10월 10일까지 배송 신청도 받는다. 편집국 이메일로 이름, 주소, 연락처를 기재해 신청하면, 선착순 20명에게 PROSVIEW 18호를 우편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프로스포츠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