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인권 경영 적극 실천' 스포츠윤리센터, 2025년 인권·윤리경영 위원회 개최 "올바른 체육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

'인권 경영 적극 실천' 스포츠윤리센터, 2025년 인권·윤리경영 위원회 개최 "올바른 체육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

발행 :

2025년 인권·윤리경영 위원회 모습. /사진=스포츠윤리센터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스포츠윤리센터(이사장 박지영)가 지난 11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센터 본원에서 2025년 인권·윤리경영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 대해 "센터의 윤리 경영 및 인권 경영의 주요 정책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인권 경영의 현안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고 스포츠윤리센터는 설명했다.


위원회는 윤리 및 인권 전문가 외부 위원 3명을 비롯해 총 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관 청렴 문화 확산 및 인권 보호 실천을 위한 깊이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위원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2025년 인권영향평가 결과 안건을 심의 및 의결했다. 아울러 2026년 인권 경영 추진 계획 수립을 위한 각 위원의 의견을 경청했다.


스포츠윤리센터는 "앞으로도 센터는 인권·윤리경영 위원회를 중심으로 실효성 있는 인권 경영을 실천하고 인권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 체육계 인권침해 및 비리 조사 등 올바른 체육 환경 조성에 앞장서는 것과 함께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2025년 인권·윤리경영 위원회 참가자 단체 촬영 모습. /사진=스포츠윤리센터 제공

추천 기사

스포츠-일반의 인기 급상승 뉴스

스포츠-일반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