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토트넘 손흥민' 서울서 본다, 7월 13일 '팀 K리그'와 친선경기 확정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2.04.14 08:09
  • 글자크기조절
image
손흥민. /AFPBBNews=뉴스1
손흥민(30)이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뛰는 모습을 서울에서 볼 수 있게 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K리그 대표 선수들로 구성되는 선발팀('팀 K리그')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명문팀 토트넘 홋스퍼의 친선경기가 오는 7월 1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친선경기는 쿠팡플레이와 피치 인터내셔널이 주최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일환이다. 연맹과 쿠팡플레이는 지난 4월 12일 K리그 발전을 위한 포괄적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해 올해부터 2025년까지 4년간 쿠팡플레이가 K리그 뉴미디어 중계, 신규 콘텐츠 개발 투자, 현장 프로모션, 상품 판매 등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연맹은 "이번 경기는 K리그와 쿠팡플레이간 협력관계 강화는 물론, K리그 대표 선수들과 토트넘의 맞대결을 기대해 온 국내 축구팬들을 위한 좋은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팀 K리그의 선수 구성과 선발 방식 등은 추후 확정할 예정이다.

손흥민은 쿠팡플레이와 인터뷰를 통해 "이번 여름 토트넘 동료들과 함께 고국을 방문하게 돼 매우 흥분된다"며 "국내 팬들 앞에서 직접 소속팀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 설렌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토트넘은 경기 외에도 한국 팬들과 소통하면서 사회공헌 활동, 한국문화 체험, 축구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쿠팡플레이를 통해서 디지털 독점 생중계된다. 더불어 쿠팡플레이는 경기를 관람하러 온 축구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풍부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 소식을 실시간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시리즈 공식 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친선경기 시간 및 티켓 정보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며, 경기 세부 사항은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확정된다.

image
토트넘-팀 K리그 친선경기 포스터. /사진=팀트웰브 제공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