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기의 '일지매', TV도쿄 통해 일본 전역 방송

문완식 기자 / 입력 : 2009.02.11 19:12
  • 글자크기조절
image
'일지매' <사진제공=초록뱀미디어>


지난해 방송돼 높은 인기를 끈 SBS 드라마 '일지매'가 일본 지상파 방송 TV도쿄를 통해 일본전역에 방송된다.

'일지매'의 제작사 초록뱀미디어(대표이사 김기범, 길경진) 관계자는 11일 "드라마 '일지매'가 일본 지상파 방송국 TV 도쿄를 통해 금년 중 일본 전역에 방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일지매'의 일본 지상파 방송을 시작으로 일본 시장에서 드라마 및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OSMU(One Source Multi Use)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단순히 드라마 배급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일지매'가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 다양한 문화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연 배우인 이준기의 일본 내 인기와 이야기 자체의 경쟁력을 감안, 올 한해 일본 내 '일지매 붐'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현재 제작 중인 애니메이션 '일지매'와 출판, 문구, 게임 등 다양한 2차 상품들을 개발 수익화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일지매'의 일본 지상파 방송이 확정됨으로써 다소 침체된 일본 내 한류 붐을 재점화 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이준기가 주인공 일지매를 맡았던 드라마 '일지매'는 지난해 SBS TV를 통해 방송 시 31%(TNS 기준)가 넘는 전국일일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2008년 11월부터 일본 위성 CS 채널인 아시아 드라마틱 TV(Asia Dramatic TV)에서 일본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방영 중에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