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비·장동건, 왜 얼굴 가린 닌자 역?

신희은 기자 / 입력 : 2009.08.10 18:40
  • 글자크기조절
image
↑ 사진은 할리우드 영화 '지.아이.조:전쟁의 서막(G.I.Joe:The Rise Of Cobra)'에서 코브라 군단의 비밀병기 스톰 쉐도우 역으로 출연한 이병헌의 모습.


“왜 이병헌 같은 한국의 유명 배우가 얼굴을 가린 채 나오는 닌자 역을 맡았을까?”

지난 6월 17일 미국 인터넷 영화자료 사이트 ‘아이엠디비(IMDb)’ 게시판에 아이디 Flake Plastic Love 가 제기한 의문이다.


미국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한국 스타의 연이은 할리우드 진출이 관심사다. 반응은 ‘김치 닌자’ 운운하며 이병헌의 배역에 불만을 표한 일부 일본인과 달랐다. 대체로 호의적인 편이다.

아이디 REFMan14는 “얼굴이 아예 안 나오는 게 아니”라며 에펠타워를 날려 버리는 장면 등에서 그의 얼굴을 충분히 볼 수 있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또 “정지훈도 '닌자 어쌔신(Ninja Assassin)'의 주인공이고 얼굴 없는 배역은 전혀 아니다”고 썼다.

아이디 b530도 “이병헌은 얼굴 없는 닌자가 아니니 30분짜리 예고편만 보고 말하지 말고 2시간짜리 영화 전체를 보라”고 지적했다.


angie2911는 “분명한 건 이병헌이 훌륭한 한국 배우이기 때문에 많은 감독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는 사실”이라며 “그가 모국어인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불어, 중국어를 할 수 있다는 것은 득이다”고 편을 들기도 했다.

seikojohn19는 “장동건의 ‘런드리 워리어(Laundry Warrior)’도 곧 개봉하는데 꽤 괜찮아 보인다”고 관심을 표했다. '런드리 워리어'는 최근 미국 제작사의 제안으로 '전사의 길(The Warrior's Way)'로 작품명이 변경돼 2010년에 개봉을 앞두고 있다.

다른 의견도 있었다. “한국 스타가 헐리우드 영화에서 닌자나 무사 등 액션 역할이 아니었던 적은 ‘찰리의 진실’에 출연했던 박중훈이 유일했던 걸로 기억한다”는 것이다.

이 같은 주장을 펼친 아이디 seikojohn19는 “전지현은 영화 ‘블러드(Blood:The Last Vampire)’에서 뱀파이어를 연기했는데 닌자는 아니지만 상당히 비슷한 이미지였다”며 “정지훈도 ‘닌자 어쌔신’에 닌자로 출연했고 ‘스피드레이서(Speed Racer)’에서도 무술을 선보였다”고 부연했다.

한편, 이병헌의 '지.아이.조:전쟁의 서막'은 지난 7일 북미 시장에서 개봉해 흥행에 성공했다.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4007개 스크린에서 5620만 달러를 벌어들여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고 박스오피스집계사이트 '박스오피스모조'가 밝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