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저논란' 여대생 사과글 "경황없어 대본대로"

김훈남 기자 / 입력 : 2009.11.12 09:24
  • 글자크기조절
image
↑'루저발언'으로 구설수에 오른 이모씨가 올린 사과문


지난 9일 KBS2TV '미녀들의 수다(미수다)'에 출연한 여대생 이모씨가 한 '루저(loser)' 발언'이 인터넷을 달군 가운데, 당사자인 이씨가 학교 커뮤니티에 사과글을 올렸다.

12일 새벽 2시경 이씨는 재학 중인 홍익대학교 학생커뮤니티에 "홍익대학교 모든 분께 정말 죄송합니다"하는 제목의 글을 올려, 방송에서의 발언이 논란이 돼 재학생에게 피해가 간 것을 사과했다.


그는 "저의 경솔하고 신중치 못했던 행동 때문에 너무나 많은 피해를 입고 분노를 느끼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어서 글을 올린다"며 글을 올린 동기를 밝혔다.

글에서 이씨는 '미수다'에 출연하게 된 경위와 논란이 된 '루저'발언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씨는 "'미수다' 작가들에게 가을특집에 여대생 자격으로 출연해달라는 연락이 와 고민 끝에 출연하게 됐고 사전 앙케이트를 거쳐 만든 대본을 가지고 녹화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으로 공중파 토크쇼에 출연해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몰랐다"며 "작가가 스케치북을 통해 전달하는 지시에 충실히 따랐다"고 설명했다.

또 "논란이 된 '루저'라는 단어는 '미수다' 작가 측에서 대사를 만들어 대본에 써 준 것"이라며 "물론 사리분별 없이 대본을 그대로 따른 것은 잘못이지만 낯선 상황에서 경황없이 대본대로 말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그는 방송이 나간 후 자신과 주변인들이 겪은 고충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인터넷에 떠도는 많은 사적인 정보와 루머, 악성댓글로 저는 물론이고 죄 없는 가족과 친구들까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씨는 "학교와 학과명이 나가는 상황에서 제가 했던 행동과 발언들은 너무 신중치 못했다"며 "다시 한 번 홍대 재학생들이게 사죄한다"는 말로 글을 맺었다.

이씨의 사과문은 누리꾼들에 의해 인터넷 게시판과 블로그 등으로 전해지며 알려졌지만 논란은 쉽게 사그라지지 않았다. 이씨의 사과문에 "한 번 실수로 너무 많은 고통을 받는 것 같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 "진정성이 없어보인다"고 반박한 누리꾼도 있었다.

한 누리꾼은 "이씨에게 잘못이 없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이미 충분히 고통스러웠을 것이고 일반인인 이씨에 대한 추측과 인신공격성 발언들을 계속하는 것은 지나치다"며 "누리꾼들이 이씨를 심판할 이유는 없지 않느냐"고 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