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미국활동 재시동 스케줄 보니...

오예진 인턴기자 / 입력 : 2010.05.10 12:22
  • 글자크기조절
image
↑미국 미디어 사이트 AOL의 '이달의 가수'로 뽑힌 원더걸스ⓒAOL


아이돌 가수 원더걸스의 미국 활동에 재시동을 걸었다. 미국 미디어 사이트 AOL의 '이달의 가수'로 뽑혔을 뿐 아니라, 현지 데뷔앨범을 발표한다.

미국 미디어 사이트 AOL은 원더걸스를 '트윈세대(8~14세)의 이달의 가수'로 선정했다. "조나스 브라더스(Jonas Brithers)와 손을 잡고 미국 내 콘서트를 하는 그룹, 대만과 홍콩 음악 차트에도 상위권에 진입"이라며 원더걸스를 소개했다.


AOL은 15일(이하 현지시간)에 공개될 신규 앨범에 대한 관심도 표명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버전으로 발매될 앨범의 신곡 '투 디퍼런트 티어스(2 Different Tears)'로 팬들을 사로잡을 것"이라 밝혔다.

image
↑미국 굼 라디오(Goom radio) 오후 7시 프로그램에 출연 예정인 원더걸스ⓒ굼 라디오 홈페이지


원더걸스는 13일 신생 인터넷방송 굼 라디오(Goom radio)의 오후 7시 디제이 자크상(DJ Zachsang)의 프로그램에 나와 인터뷰한다. 원더걸스를 "2009년 미국 시장에 진출해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진입한 '노바디'를 부른 한국 그룹"으로 원더걸스를 소개했다. 원더걸스는 스튜디오에서 라이브로 노래를 부르고, 팬들과의 전화 통화도 할 계획이다.


image
↑애드윅미디어(AdweekMedia) 주최 '제 12회 10대들이 원하는 마케팅 컨퍼런스' 초대가수로도 참석할 원더걸스ⓒ애드윅미디어 홈페이지


원더걸스는 같은 날 뉴욕에서 열리는 애드위크미디어(AdweekMedia) 주최 '제 12회 10대들이 원하는 마케팅 컨퍼런스' 초대가수로도 참석한다. 10대의 거대 영향력을 바탕으로 현재와 미래의 신세대 문화를 조명해보는 대규모 컨퍼런스다. PR 월드와이드의 마리안 잘츠만(Marian Salzman) 회장, MTV 관계자 등 유명 인사들과 함께 미디어, 음악, 영화, 게임, 패션 등에서 성공한 전략을 분석한다. 원더걸스는 오후 4시쯤 공연한다.

팬들은 "각종 기업의 미디어 담당 관계자, 엔터테인먼트 회사 종사자 등과 만날 수 있는 이 자리가 원더걸스의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며 기대하고 있다.

한편 원더걸스는 4일 미국 데뷔 음반 '투 디퍼런트 티어스(2 Different Tears)' 재킷 사진을 공개, 80년대 복고풍 펑키 레트로 스타일을 선보였다. 15일 오후 5시에 음원이 공개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