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日서 23만장 판매 '오리콘 1위'

배선영 기자 / 입력 : 2011.02.01 08:26
  • 글자크기조절
image
아이돌 가수 동방신기가 일본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6일 일본 현지에 출시된 동방신기 새 싱글 'Why?(Keep Your Head Down)'는 1일 오전 발표된 오리콘 위클리 싱글차트에서 무려 23만 1000장이라는 판매고를 올려, 당당히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오리콘은 1일 홈페이지 뉴스를 통해 "동방신기가 싱글 'Why?(Keep Your Head Down)'로 23만 1천장의 판매고를 기록,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에 올랐다"며 " 이는 발매 첫 주 25만 6천장을 기록했던 동방신기의 29번째 싱글 'BREAK OUT!'(2010년 1월 27일 출시)에 이어 해외 아티스트 사상 두 번째로 높은 판매 기록이다"라고 전했다.

이로써 동방신기는 발매 첫 주,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고 판매량 1,2위 기록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이번 싱글 'Why?(Keep Your Head Down)'로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에 오르면서 통산 9회 1위를 기록, 역대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다 1위 기록도 갱신 하는 기쁨을 누려, 동방신기의 변함없는 인기와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더불어 동방신기의 'Why?(Keep Your Head Down)'는 일본 최대 모바일 사이트 레코초쿠(レコチョク)의 풀 버전 다운로드 차트와 뮤비 차트, 벨소리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 일본 아이튠즈 종합 뮤직차트와 뮤직비디오 차트 1위, 뮤모(Mu-Mo), Dwango의 벨소리 차트와 풀 버전 다운로드 차트 각각 1위, music.jp의 풀 버전 다운로드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음반은 물론 모바일, 음원,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한편, 동방신기는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오는 2월 8일에는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팬 이벤트를 개최, 일본 팬들을 만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