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아직까지는 월세..전세대란이라" 너스레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1.04.02 22:09
  • 글자크기조절
image


"아직까지는 월세예요. 전세대란이라."

기부천사이자 독도지킴이, 가수 김장훈이 여전히 월세집에 산다고 털어놔 눈길을 모았다.


김장훈은 2일 방송된 KBS 2TV '연예가중계' '게릴라 콘서트'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김장훈은 수년 전 얼세에 산다는 보도가 났는데 아직도 월세에 사시냐는 리포터의 조심스러운 질문에 "아직까지는요"라고 답했다. 이어 왜 전세로 옮기지 않느냐는 질문이 이어지자 "전세대란이라…"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데뷔 후 대다수의 수입을 기부해 '기부천사'라는 별명을 얻은 김장훈은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반발, 해외 유력지에 독도 광고를 싣고 최초의 독도 콘서트를 여는 등 독도 지킴이로도 활약하고 있다.


그는 게릴라콘서트에서 만난 일본 팬을 친절히 맞으며 의아해하는 리포터에게 "그런 거랑은 다르다. 정말 우리 나라에 온 손님들에게는 잘 해야 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김장훈은 만약 가요대상, 콘서트 연출자상, 애국자상 가운데 하나를 받는다면 무엇을 택하겠느냐는 질문에 거침없이 "가요대사"이라고 밝히며 "제일 받기 싫은 건 애국자상이다. 민망하잖아요"라고 웃음지었다.

21년차 가수인 김장훈은 "삶 자체에 굴곡이 많았다. 죽을 고비도 많았고"라며 "그것이 지금 노래하는 힘이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은 감사하는 마음밖에 없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