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트랙리스트 추가공개..총6곡+? 정규or미니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2.01.30 15:22
  • 글자크기조절
image


5인 남자 아이돌그룹 빅뱅이 새 앨범 트랙리스트를 추가 공개, 컴백이 임박했음을 다시 한 번 알렸다.

빅뱅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30일 오후 3시 자사 블로그인 YG라이프를 통해 빅뱅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 중 5, 6번의 제목과 작사 및 작곡자 등을 공개했다.


5번 트랙은 '재미없어'로, 빅뱅의 팀 내 프로듀서 격인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한 노래다. 작곡에는 D.J 머프와 피제이가 함께했다.

6번 트랙은 '판타스틱 베이비'로, 역시 지드래곤이 노랫말과 멜로디를 썼다. YG의 간판 프로듀서인 테디가 작곡에 동참했다.

이 두 곡의 랩 메이킹은 빅뱅의 래퍼 탑이 맡았다.


앞서 빅뱅은 지난 26일 1번 '인트로'와 2번 '블루', 28일 3번 '사랑 먼지'과 4번 '배드보이'의 제목과 작사 작곡자를 모두 공개했다. 이 곡들 또한 지드래곤이 작사했으며 작곡 역시 다른 프로듀서들과 공동으로 했다.

빅뱅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들이 지속적으로 공개되면서 과연 10개월여 만에 내놓을 새 음반이 정규가 될지 아니면 미니앨범이 될 지에도 새삼 관심이 쏠리고 있다. 6곡에 몇 곡만 추가되면 정규로 가도 무방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빅뱅 측이 새 음반 트랙리스트를 추가로 공개할지는 아직 미지수여서 이들의 새 음반이 어떤 형태를 띨 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가요계에선 빅뱅의 새 음반 발표 시기가 2월 중순이 유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