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측 "신뢰성 타격 女3호 법적책임 묻겠다"(전문)

최보란 기자 / 입력 : 2012.08.20 21:18
  • 글자크기조절
image


SBS 리얼 다큐 프로그램 '짝'(연출 남규홍) 제작진이 여자3호에 소송을 제기할 방침이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제작진은 20일 오후 9시10분께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송내용과 달리 쇼핑몰 모델 및 성인방송 보조MC 등 기타 활동이 드러나 프로그램의 진정성과 신뢰성에 타격을 입었다. 이에 여자3호에 법적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라고 입장을 공개했다.


앞서 15일 방송한 '짝'에 출연한 여자3호는 스스로를 혜전대 출신의 요리사라고 소개했으나, 방송 후 그녀가 인터넷 의류 쇼핑몰 모델과 사진 동호회 모델, 성인방송 출연 등의 활동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한편 제작진은 이 같은 논란에 본래 '짝' 33기 2부가 편성돼 있던 22일 방송분을 결방하기로 결정했다. 대신 애정촌 34기 1부가 이날 전파를 탈 예정이다.

다음은 '짝' 애정촌 33기 여자3호 논란에 대한 제작진의 공식입장 전문


'짝' 제작진은 출연자 결정과정에서 사전 프로필, 사전 인터뷰, 서류검증(나이, 학력,직업, 혼인여부등) 을 거쳐 공중파 방송 적합성과 진정성을 거듭 확인합니다.

그러나 본인이 의도적으로 출연의도를 숨기거나 거짓말등을 할 경우에는 확인이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33기 1부 방송후 여자3호의 '외길 요리인생'을 걸었다는 방송내용과는 달리 방송직후 쇼핑몰 모델 활동이 밝혀졌습니다.

촬영시 입은 옷을 똑같이 입은 쇼핑몰 모델활동 사진을 통해 홍보성 출연이라는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여자3호의 해명과는 달리 성인방송 보조엠씨 활동과 기타 모델활동 등등이 계속적으로 드러나, 프로그램의 진정성과 신뢰성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여자3호의 홍보성출연목적과 거짓말로 인해 프로그램의 기획의도가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어 33기 2부 방송에 대한 제작진의 고민은 매우 컸습니다.

여자 3호를 제외한 구성으로 마지막까지 완성 편집본을 만들고 방송을 위해 신중한 숙고를 거듭했습니다.

그러나 여자3호의 프로그램상 내용이 모든 사람들과 관계가 있어 전체 방송 내용이 부실하거나 왜곡될 우려가 있고 진정성면에서도 다른 출연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하여 뼈아프지만 불방을 하는 것이 옳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인생의 배우자인, 짝을 찾기 위한 출연자분들의 진정성과 순수성은 '짝'이라는 프로그램의 물러설 수 없는 본질이자 핵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작진은 다른 출연자분들에게 정중한 양해를 구하고, 33기 2부방송을 불방, 34기편을 방송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작진은 이번 일에 책임을 통감하면서 더 이상 순수한 출연자들이 유사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불방을 결정하고, 제작진의 진정성에 대한 결연한 의지를 보여주고자 합니다.

아울러 여자3호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항상 '짝'을 사랑해주신 시청자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일로 가장 피해를 입으신 33기 출연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깊이깊이 죄송한 마음을 표합니다.

'짝'은 진정성을 생명으로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앞으로도 '진정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더욱 건강한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