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대풍수', 전설명당 위한 인물갈등 '긴장감↑'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2.10.10 23:18
  • 글자크기조절
image
ⓒSBS '대풍수' 방송화면


드라마 '대풍수'가 화려한 영상과 전설의 명당을 둘러싼 굵직한 스토리 전개로 첫 선을 보였다.


10일 오후 첫 방송된 SBS 새 수목드라마 '대풍수'(극본 남선년, 박상희 연출 이용석)에서는 전설의 명당인 자미원국을 얻기 위한 극중 인물들의 모습들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은 고려 말 최고의 명리학자 지상(지성 분)과 조선 건국을 위해 추대된 새로운 지도자 이성계(지진희 분)의 대화로 시작됐다. 이들은 개경으로 진군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는 모습을 보이며 이후 이들의 조선 건국을 위한 극중 활약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왕명을 받든 서운관 생도 동륜(최재웅 분)은 도탄에 빠진 백성을 구하고 외세로부터 고려를 지킬 힘을 줄 자미원국을 찾아 떠났다. 동륜은 길을 떠나던 중 갑작스런 야생 동물들의 습격에 당황했지만 천신만고 끝에 그 터를 발견하기에 이른다. 그가 발견한 장소는 좌청룡, 우백호, 북현무 등의 기운이 담겨져 있는 곳이었다.


image
ⓒSBS '대풍수' 방송화면


한편 고려 말 원나라의 횡포가 심해 백성들이 많은 고난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도 때를 기다리며 속내를 감추던 공민왕(류태준 분)은 원나라 사신의 의심과 함께 무예가 한 명의 죽음을 지켜봐야만 하는 고통을 맛보기도 한다.

이후 공민왕은 동륜이 숨기고 있는 자미원국의 장소를 밝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동륜의 절친인 영지(이진 분)를 설득하고, 영지는 동륜을 찾아간다. 하지만 동륜은 몸을 씻으러 강가에 함께 가던 도중 도주하고, 영지도 동륜을 함께 따라갔다.

전설의 명당인 자미원국을 얻기 위해 왕실의 국무 수련개(오현경 분)는 이인임에게 용맥도를 찾게 되면 동륜과 함께 영지도 없앨 것을 제안한다. 이인임은 공민왕의 명을 받았음에도 이내 고민하는 눈치를 보였다.

이후 동륜은 자신의 동생이 누군가에 의해 잡혀갔다는 사실을 알고 그를 찾으러 가던 도중 이성계가 함께 있는 무리에게 잡히고, 이들과 함께 산채가 있는 곳을 찾으러 떠나게 됐다.

'대풍수'는 고려 말기와 조선 초기를 배경으로 난세의 영웅인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하며 벌어지는 팩션 사극으로서 브라운관을 압도하는 화려한 액션과 궁중 의상, 궁금증을 자극하는 극 전개 등으로 앞으로의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더 높였다.

특히 이성계의 괴기스러운 분장과 공민왕을 둘러싼 주변 인물들의 세력 갈등 등은 아직 등장하지 않은 인물들에 대한 기대감과 더불어 앞으로의 모습에 대한 주목을 더욱 이끌게 할 것으로 보인다.

image
ⓒSBS '대풍수' 방송화면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