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21일 10트랙 첫정규..송백경 타이틀곡 참여

7일 4곡 온라인 先공개..YG 새 걸그룹 김제니도 피처링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3.03.04 09:1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출처=YG라이프>


가수 이하이(17)가 첫 정규 앨범 발표 일을 확정하고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하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4일 오전 자사 블로그 YG라이프에 이 하이 모습과 첫 정규 앨범 트랙리스트를 담은 새 사진을 올렸다.


이 사진에 따르면 지난 1일 첫 정규 앨범 인트로곡 '턴 잇 업'을 무료 선 공개 했던 이하이는 오는 7일 '스페셜' '잇츠 오버' '짝사랑' '드림' 등 4곡의 음원을 온라인상에서 먼저 선보인다.

이후 21일에는 이 곡들과 '로즈' '바보' '비코즈' '내가 이상해' '1,2,3,4' 등이 모두 수록된 첫 정규 앨범을 정식 발표한다.

이로써 최근 이하이가 티저 사진에 담았던 '3월1일?' '3월7일?' '3월21일?'의 실체가 모두 밝혀지게 됐다.


이번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하이는 더블 타이틀곡으로 팬들과 만난다. '잇츠 오버'와 '로즈'가 바로 더블 타이틀곡이다.

'잇츠 오버'는 마스터우가 노랫말을 쓰고 로빈과 리디아피크가 공동 작곡한 곡이다.

'로즈'는 YG의 대표 프로듀서 중 한 명인 테디가 작사 작곡했다. 테디와 함께 원타임 활동을 함께 한 송백경도 공동 작곡에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끈다.

YG 새 걸그룹으로 확정된 김제니 역시 2번 트랙 '스페셜'을 피처링, 이하이의 첫 앨범 발표에 힘을 보탰다.

최근 폭풍 감량한 모습을 공개하며 이미 화제를 뿌린 이하이가 이번 더블 타이틀곡및 수록곡들을 통해 어떤 매력을 선보일 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하이는 지난해 4월 종영한 'K팝스타' 시즌1에서 특유의 흑인 감성 느낌의 보컬 음색을 선사하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YG와 계약했고 지난해 10월 첫 디지털 싱글 '1,2,3,4'를 발표, 20일 넘게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이하이는 '1,2,3,4'의 히트로 최근 열린 제 2회 가온차트 K팝 어워드 시상식에서 올해의 가수상 11월 음원부문 1위를 거머쥐었다.

국내에서는 잘 다루지 않았던 레트로 소울 장르의 곡인 '1,2,3,4'로 실력과 인기를 동시에 검증 받았던 이하이이기에 과연 이번에는 어떤 음악으로 팬들과 만날 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