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투어' 김재중 "그룹활동..밸런스가 중요"

오사카(일본)=김성희 기자 / 입력 : 2013.12.17 18:31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재중/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가수 김재중이 그룹 활동과 솔로활동에 대한 차이점에 대해 밝혔다.

김재중은 17일 오후 5시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오사카죠홀에서 첫 번째 정규앨범 아시아 투어 콘서트 인 오사카 공연 전 기자간담회에서 "멤버들이 있기 때문에 안심되는 것도 있어서 제가 100%를 발휘하지 않아도 되는 점도 있다"고 말했다.


김재중은 "3명의 그룹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절제하는 점도 있다. 보통 솔로앨범을 발표하면 혼자라면 부족할 텐데 생각보다 괜찮네라는 반응을 종종 접했다"고 말했다.

김재중은 "혼자 튀게 되면 그룹 활동에 지장을 주게 되고 우리 역시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중은 "한동안 비주얼 록이 잘 안 나왔다. 일본에서도 마찬가지다. 어릴 때부터 좋아하던 가수가 일본 록밴드 라르크 앙 시엘의 하이도씨다. 하이도씨로부터 영향을 받아 자란 것도 맞다. 결과적으로 이번에 저 김재중 만의 느낌이 담긴 앨범으로 탄생했다"고 말했다.


김재중은 "이번 앨범에 K팝, 유럽 스타일 등 곡들이 있는데 이번에는 어느 나라 사람이 들어도 귀에 익숙한 곡이 있구나를 느낄 것이다. 만약 일본에서 활동할 때 일본어로 정형화된 형식이었다면 아쉬운 점이 많았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재중은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 간 공연을 진행한 뒤 오는 2014년 1월에는 국내 주요도시 투어를 돌입한다.

김성희 기자 shinvi77@mt.co.kr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