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트렌드세터들의 뷰티 노하우 1 TO 10

김수진 기자 / 입력 : 2014.08.21 10:47
  • 글자크기조절
image
아리따움 한으뜸 버건디 립 메이크업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며 한층 가을이 다가온 느낌이다. 일교차가 심해지는 가을철이 되면 가장 예민해지는 것은 바로 피부. 기본적으로 피부 안팎을 케어할 수 있는 스킨케어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할 때에도 피부가 겪게 되는 다양한 외부 환경을 고려해야 가을철에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한율 담당자에 따르면 가을은 여름동안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지친 피부가 건조하고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피부의 많은 영양을 빼앗길 수 있는 시기로 일상생활 속 자은 습관부터 제품을 활용한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가을은 분위기 있는 여인으로 변신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남들보다 한발 앞선 트렌디함으로 스타일리쉬한 여성이 되어보자. 올 가을,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뿐 아니라 누구보다 트렌디한 여성으로 보일 수 있는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비법을 소개한다.

◆스킨케어

Step1. 생활습관으로 피부 컨디션 올리기


날씨가 건조해지는 가을이 오면 특히 피부의 수분 손실을 줄이는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적절한 실내습도를 유지하기 위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깨끗한 수건을 물에 적셔 걸어 놓으면 피부의 건조증을 피할 수 있다. 특히 최근 한율 모델로 발탁된 임지연은 자신만의 피부 노하우로 물 대신 히비스커스 꽃잎차와 해독주스를 항상 마시며 몸 속 노폐물을 빼고, 맑은 피부를 유지한다고 공개하기도 했다.

Step2. 보습작용을 하는 세안제 사용하기

가을철 클렌징은 피부에 남아있는 화장품과 노폐물을 완전히 제거하면서도 피부 보호막을 해지치 않도록 유의하기 위해 보습성분이 함유된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세안 전 모공을 열어주기 위해 스팀타올로 마사지해주면 모공 속 각질 및 피지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Step3. 주기적으로 묵은 각질 제거하기

피부 턴오버를 저하시키는 묵은 각질과 노폐물은 피부결을 거칠게 만들며 모공을 막아 각종 트러블을 유발시킨다. 주 1~2회 정도는 스크럽을 사용해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은데, 피부가 예민하고 지쳐 있는 상태이므로 스크럽제는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Step4. 피부의 기초 체력 키우기

피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했다면, 고농축 제품을 바로 사용하는 것 보다는 피부 본바탕을 건강하게 다스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한 가을 날씨에는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피부의 균형이 흐트러져 피부가 자생력을 잃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피부 기초를 튼튼하게 다져 줄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Step5. 잠 자는 시간까지 놓치지 않고 꼼꼼히 케어하기

지친 피부 관리의 마지막은 잠자는 동안 피부에 가장 필요로 하는 성분을 공급해 마무리 해주는 것.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풍부한 영양감이 있는 제품을 듬뿍 발라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아침까지 유지하면, 푸석푸석 힘없는 피부에 윤기를 부여할 수 있다.

◆메이크업

Step6. 메이크업 전, 자외선차단제 사용하기

체감적으로 여름철에 비해 자외선이 약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가을철에 자외선 차단을 소홀히 한다면 주근깨나 기미, 잡티 등이 짙어질 수 있다. 최근 출시되는 자외선 차단제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 외, 메이크업 전 피부 바탕을 다져주는 베이스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어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Step7. 고보습 파운데이션 사용하기

피부톤 보정을 위한 파운데이션 단계에서도 건조한 피부에 생성되기 쉬운 잔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각질을 눌러줄 수 있는 에센스나 크림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자. 스킨케어 기능성 파운데이션을 손등에 덜어 체온으로 살짝 녹인 후 손가락으로 얼굴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부드럽게 바르면 피부가 수분과 영양을 머금어 화사한 피부로 표현된다.

Step8. 버건디 컬러로 포인트 립 메이크업하기

강렬하고 대담한 버건디 립 메이크업이 올 가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강렬한 컬러감 때문에 시도하기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깨끗한 베이스 메이크업 후 짙은 버건디 컬러의 립스틱을 이용해 포인트를 더 해준다면 고혹적인 가을 여자로 변신할 수 있다. 아리따움 관계자는“버건디 컬러가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면 입술 안쪽에서부터 자연스럽게 스머징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최근 '뱀파이어 버건디' 컨셉트로 업그레이드 출시된 아리따움 '워너비 쿠션틴트'는 매혹적인 팜므파탈 뱀파이어부터 로맨틱한 뱀파이어까지 표현할 수 있는 11종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Step9. 은은하게 내츄럴한 아이 메이크업하기

버건디 립 메이크업에 중점을 두길 원한다면 아이메이크업은 누디컬러를 사용하자. 본인 피부에 어울리는 누디 컬러를 사용하면 우아하고 그윽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조금 더 극적 효과를 원한다면 블랙 아이라인을 점막을 따라 꼼꼼히 바르는 것도 좋다.

Step10. 들꽃 내음 같은 가을 향수로 마무리하기

여름동안 가볍고 프레시한 향을 사용했다면, 가을에는 들꽃 내음처럼 은은한 향수를 추천한다. 특히 올 가을 출시되는 향수들은 다양한 꽃의 향기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 그 중 화려하면서도 은은한 자스민과 그윽한 향을 만끽할 수 있는 장미향이 인기다.

image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