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4호선에서 단전이 발생, 일부 구간 운행이 중단되는 사고가 발생했다(위 사진은 해당 사고와 관련 없음). /사진=뉴스1 |
지하철 4호선에서 단전이 발생, 일부구간의 운행이 중단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20일 오후 1시 50분경 서울 노원구 지하철 4호선 당고개역에서부터 성북구 한성대입구역 사이의 상하행선 전동차들의 운행이 모두 중단됐다.
뉴스1에 따르면 당고개역에서 운행 중이던 전동차의 집전장치에서 전력 끊김 현상으로 추정되는 문제가 발생해 전동차 현재 운행이 차질을 빚고 있다. 현재 지하철 4호선 당고개행 열차(상행선)는 한성대역까지만 운행되고 있다. 이와 함께 사당 및 안산, 오이도행 열차(하행선)는 한성대역에서부터 운행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메트로는 현재 현장에 직원들을 출동시켜 복구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한편, 지하철 4호선 운행중단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지하철 4호선 운행중단, 사고 원인이 뭐야" "지하철 4호선 운행중단, 오후 수업 지각이다" "지하철 4호선 운행중단, 교수님 제발 4호선 타고 오세요" "지하철 4호선 운행중단, 빨리 복구되라 제발" "지하철 4호선 운행중단, 퇴근할 때는 괜찮을까" "지하철 4호선 운행중단, 집에 어떻게 가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