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현 강예원 박해일 19금 영화 다시보기①

박한빛누리 기자 / 입력 : 2015.06.07 07:00
  • 글자크기조절
노출과 폭력성만으로 질 나쁜 영화라고 단정 짓기엔 명작들이 너무나 많다. 그래서 준비했다. 당신이 죽기 전에 꼭 정주행해야 할 19금 영화 여섯 편을 모아봤다.

image
영화 '나쁜남자'/사진제공=더스타



◆나쁜 남자 (2001년)

감독 김기덕 출연 조재현, 서원

지금은 매력적인 남성상으로 떠오른 나쁜 남자.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천하의 X놈이라며 욕을 먹던 시절이 있었다. 14년 전, 그야말로 나쁜 남자의 끝을 보여주며 여성들의 돌팔매질을 한 몸에 받은 영화가 있었으니, 바로 김기덕 감독의 ‘나쁜 남자’다. 한 여인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곁에 두고 싶어 사창가에 팔아버린다는 말도 안 되는 내용이다. 무엇보다 눈여겨 볼 것은 시작부터 끝까지 조재현의 대사가 “깡패 새끼가 무슨 사랑이야.” 라는 단 한마디라는 것. 그만큼 그의 연기력이 일품이다.


에디터가 꼽은 명장면 길에서 처음 본 여주인공에게 기습키스를 퍼붓는 조재현

당신이 원하는 하이라이트 24분 43초

image
영화 '마법의 성'/사진제공=더스타



◆마법의 성 (2002년)

감독 방성웅 출연 구본승, 강예원

얼마 전 개봉한 <연애의 맛>과 심히 고민했다. 엄마와 아빠, 자장과 짬뽕처럼 대뇌피질을 쥐어짜는 고민 끝에 결국 <마법의 성>의 손을 들기로 했다. 性이라는 고귀한 단어를 ‘조루증’이라는 가벼운 소재로 접근, 남녀의 관계가 단순한 욕정이 아닌 사랑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진지한 가르침을 담고 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원조 꽃미남 구본승의 리즈시절과 스칼렛 요한슨, 킴 카다시안과 비교해도 전혀 꿀릴게 없는 강예원의 환상적인 몸매에 플러스 점수 200만점!

에디터가 꼽은 명장면 스승의 가르침으로 다시 태어난 구본승과 강예원의 정사씬. 그리고 그녀의 눈물.

당신이 원하는 하이라이트 1시간 28분 48초

image
영화 '연애의 목적'/사진제공=더스타


◆연애의 목적 (2005년)

감독 한재림 출연 박해일, 강혜정

대한민국 영화 중 20대, 30대의 연애를 가장 현실적으로 그렸다. 애인이 있으면 어떠한가, 그냥 당당하게 ‘연애’만 하자는 박해일의 뻔뻔한 연기에 묘하게 설득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어릴 때는 몰랐다. 도가 지나치게 찝쩍대는 그의 모습을 보면서 어떻게 저런 쓰레기가 다 있을까 혀를 찼지만 나이가 들수록 점점 이해가 간다.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입 밖으로는 쉽사리 꺼낼 수 없는 인간의 본성, 우리는 왜 연애를 하는 걸까? 연애의 진짜 ‘목적’이 있다면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하게 된다.

에디터가 꼽은 명장면 “5초만 넣고 있을게요” 대한민국 대표 찌질남이 탄생한 순간.

당신이 원하는 하이라이트 46분 32초.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