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척돔 완공, 개장 첫 경기 치른 선수들 반응은?

전상준 기자 / 입력 : 2015.09.16 09:48
  • 글자크기조절
image
고척스카이돔 내부 모습. /사진=뉴스1





국내 첫 돔구장인 고척스카이돔이 15일 첫 선을 보였다. 처음으로 그라운드를 밟은 선수단은 호평과 보완점을 함께 내놓았다.


서울시는 15일 미디어를 대상으로 완공된 고척스카이돔 공개 행사를 개최했다. 이어 한국 여자 야구 대표팀과 서울대학교 야구부의 고척돔 첫 경기(비공식)가 진행됐다. 결과는 서울대 야구부의 8-4 승리.

고척스카이돔에서 역사적인 첫 경기를 치른 일부 선수들은 돔구장임에도 불구, 실외에서 야구를 하는 것과 큰 차이는 없다고 밝혔다.

여자 대표팀의 홍은정은 "돔구장이라 답답할 것 같았는데, 밖에서 야구하는 것과 크게 차이는 없었다"고 말했다. 서울대 야구부의 전혁주도 "돔구장이라고 특별한 것은 없었던 것 같다. 직접 뛰어보니 신나고 즐거웠다"고 밝혔다.


image
고척스카이돔 외관. /사진=뉴스1





아쉽다는 지적도 나왔다. 여자 대표팀의 모은진은 "조명 때문에 약간의 눈부심이 있어 처음에는 어색했다"며 외야 플라이 상황에서 천장에 빛이 들어와 불편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서울대의 이광환 감독은 "처음에 아마추어 구장으로 사용하려고 지었던 구장이라 프로 구단이 사용할 경우 시설 등에 문제가 있을 것 같다"며 "내년에 경기를 하기 전까지 고쳐야 할 부분이 조금 보인다"고 말했다.

이광환 감독이 지적한 부분은 덕아웃과 덕아웃 뒤 복도 통로가 좁아 대기 타자들이 준비할 공간이 부족하다는 점, 또 지하에 설치된 덕아웃에서 마운드를 올라가려면 경사 높은 계단을 지나야 한다는 점 등이다.

한편 서울시는 서울 목동구장으로 홈구장으로 사용하는 넥센 히어로즈와 경기장 사용 여부를 두고 협의 중이다. 하지만 운영권 확보를 두고 이견을 보이고 있어 아직까지 결론이 나지 않은 상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