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은 감독 "아쉬운 부분 있다.. 그래도 내용은 좋아져"

잠실학생체=김동영 기자 / 입력 : 2015.12.15 21:42
  • 글자크기조절
image
서울 SK 나이츠 문경은 감독. /사진=KBL 제공





서울 SK 나이츠가 서울 삼성 썬더스에 또 한 번 패하며 삼성전 첫 승에 또 한 번 실패했다. 지난 시즌부터 포함하면 SK전 5연패다. 경기 후 문경은 감독이 아쉬움을 드러냈다.


SK는 15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5-2016 KCC 프로농구' 삼성과의 4라운드 맞대결에서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80-85로 패했다.

이로써 SK는 삼성을 상대로 지난 2009-2010 시즌 6전 전패를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삼성전 상대전적에서 열위에 처하게 됐다. 특히 지난 시즌 5승 1패를 기록했지만, 올 시즌은 벌써 0승 4패다.

경기 자체는 아쉬웠다. 4쿼터 막판 김선형의 장거리 3점 버저비터가 터지며 연장까지 승부가 이어졌지만, 막판 고비를 넘지 못하고 패하고 말았다.


경기 후 문경은 감독은 "경기에 아쉬운 부분은 있다. 그래도 준비한대로 리바운드에서도 밀리지 않고 경기를 운영했다. 아쉽다면, 한 골 싸움에서 나온 턴오버다. 그리고 경기 전 말한 대로 사이먼- 스펜서 이외의 선수들이 적극성을 보이지 못한 것이 아쉽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적처럼 연장을 갔지만, 우리가 4쿼터 1점 앞서고 있을 때 10초 남겨놓고 베이스라인 공격을 실패한 것이 아쉬움이 남는다. 연장 시작부터 바스켓카운트로 3점을 올리고 갔지만, 이후 두 번 세 번 득점에 실패한 부분도 아쉬웠다"라고 덧붙였다.

4쿼터 막판 사이먼 대신 스펜서를 투입한 부분에 대해서는 "4쿼터 시작할 때 사이먼 교체를 생각했다. 지쳐 있었다. 리바운드에 밀리다보니 끝까지 갔다. 마지막에는 포스트에서 이득을 보지 못할 바에는 외각에서 승부를 보는 것이 낫다고 보고 스펜서를 투입했다. 하지만 스펜서의 마지막 슛이 블록에 걸렸다. 운이 안 좋았다"라고 설명했다.

4쿼터 막판 김선형의 동점 버저비터를 성공 시켰을 때에 대해서는 "연장에서 가능성이 있었다. 연장 시작과 동시에 사이먼이 바스켓카운트를 넣을 때만 해도 뒤집을 수 있겠다 싶었다. 이후 공격을 두세 번 실패한 것이 두고두고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라고 말했다.

이날 사이먼의 체력이 떨어진 부분에 대해서는 "4번 자리(파워포워드)에 설 김민수가 없는 것이 크다. 사이먼 혼자 제공권 책임을 지는 부분이 있다. 트랜지션 상황에서 백코트까지 하느라 체력소모가 많아 힘들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민수가 복귀하면 평균 득점이나 평균 리바운드 같은 보탬보다, 사이먼이 쉴 시간을 주고, 스펜서의 활용폭을 높일 수 있는 부분이 기대된다. 사이먼이 상대 외국인 선수를 막을 때 (김)민수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다. 김민수의 3점슛 같은 부분보다, 제공권이나 수비, 외인 로테이션 같은 부분에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좋은 모습을 보인 스펜서에 대해 보완할 것이 있는지 묻는 질문에는 "적극성을 많이 요구한다. 슛은 들어갈 때 있고 아닐 때가 있다. 공격본능이 있는 선수다. 그렇다보니 슛이 안 들어가면 기가 죽는 모습이 있다. 어차피 김민수가 들어와도 비슷하다. 김민수가 언더사이즈 빅맨들과 버텨준다면, 스펜서의 외각 활용도가 높아질 것 같다"라고 답했다.

끝으로 "어쨌든 5경기에서 2승 3패 했는데, 내용은 좋아졌다. 4쿼터 70점대 득점을 올렸다. 내용적인 부분은 발전하고 있다. 앞으로 분명 좋아질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하고 인터뷰실을 빠져 나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