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쿼터 활약' 문태영 "임동섭 3점슛으로 에너지 얻었다"

잠실실내체=김지현 기자 / 입력 : 2016.01.13 21:52
  • 글자크기조절
image
문태영이 슛을 시도하고 있다. /사진=KBL 제공





서울 삼성 문태영이 3쿼터 막판에 나온 임동섭의 3점슛으로 에너지를 얻었다고 말했다.


문태영은 13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5-2016 KCC 프로농구' 서울 SK와의 경기서 13점 4리바운드를 기록했다. 경기 내내 슛 컨디션 난조에 시달렸지만 승부처였던 4쿼터 8점을 몰아넣으며 해결사 역할을 해냈다. 덕분에 삼성은 70-67로 승리할 수 있었다.

경기 후 문태영은 임동섭의 3점슛이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임동섭은 3쿼터 종료 직전 먼 거리에서 3점슛을 성공시켰다. 덕분에 삼성은 46-56으로 점수 차를 좁힐 수 있었다. 문태영은 "임동섭이 멀리서 3점슛을 성공시킨 순간 에너지가 돌아오고 자신감이 생겼던 것 같다"고 임동섭을 치켜세웠다.

4쿼터 막판에 나온 주희정의 결승 3점슛에 대해서는 "주희정이 슛이 안 들어가도 리바운드가 좋은 선수들이 있어 괜찮다고 생각했다. 리바운드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올 시즌 문태영은 삼성에 와서 공격 스타일에 변화를 줬다. 주로 페인트존에서 슛을 던졌던 문태영은 올 시즌 외곽 공격 비중을 높였다. 삼성에 빅맨들이 많기 때문에 준 변화였다. 이에 대해 문태영은 "새롭게 적응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인사이드에 좋은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밖으로 나가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습관이 들어 안으로 들어가지만 머릿속으로 생각해 밖으로 나가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