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수 '밤의 해변', 유부남과 관계로 괴로워하는 여배우 이야기

전형화 기자 / 입력 : 2017.01.31 08:39
  • 글자크기조절
image


홍상수 감독의 신작 '밤의 해변에서 혼자'가 유부남과 관계로 괴로워하는 여배우 이야기라는 사실이 알려져 한국에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

31일 IMDB에 따르면 '밤의 해변에서 혼자'는 유부남과의 관계로 괴로워하는 여배우가 해변에서 방황하는 이야기이다. '밤의 해변에서 혼자'는 제67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됐지만 줄거리는 공개되지 않았다.


'밤의 해변에서 혼자'는 한국에서는 스틸이나 포스터를 공개하지 않고, 베를린영화제를 통해서만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김민희가 홀로 등장해 담배를 피면서 노래를 부르는 예고편도 유튜브를 통해서 공개했다.

영화계에 따르면 '밤의 해변에서 혼자'는 외국의 도시에서 유부남과 관계로 괴로워하는 여배우 영희가 그녀를 찾아 온다는 남자의 말을 믿지 못하며 "내가 그를 그리워하는 것처럼 그도 날 그리워할까?"라며 자문한다는 이야기. 이후 강릉에서 옛 친구들과 만난 영희는 홀로 바다로 향한 뒤 인생에서 사랑은 얼마나 중요한지 묻는다는 내용이다.

'밤의 해변에서 혼자'는 홍상수 감독과 김민희가 2015년 11월 개봉한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이후 2번째로 호흡을 맞춘 작품이다. 김민희 외에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에 함께 출연한 정재영 등과 지난해 초 강원도에서 촬영했다. 등장 인물은 같지만 캐릭터는 다르다. 홍상수 감독과 김민희는 지난해 5월 칸국제영화제에서 이자벨 위페르와 또 다른 영화를 찍은 뒤, 독일로 이동해 '밤의 해변에서 혼자' 촬영을 마저 했다.


홍상수 감독은 김민희와 지난해 불륜설이 불거진 이후 이렇다 할 입장을 밝힌 적이 없다. 다만 그는 전작 '당신 자신과 당신의 것'에서 사랑이 가장 중요하며 세상 사람들의 말 따위는 중요하지 않다고 토로한 데 이어 '밤의 해변에서 혼자'는 아예 김민희를 전면에 내세워 인생에서 사랑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묻는 방식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

'밤의 해변에서 혼자'는 한국영화로는 4년 만에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돼 화제를 샀다. 그와는 별개로 한국에서는 또 다른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불륜설의 주인공을 전면에 내세워 유부남과 관계로 괴로워하는 여배우라는 이야기로 영화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밤의 해변에서 혼자'는 포스터와 예고편에도 김민희 홀로 등장할 만큼, 그녀를 전면에 내세웠다.

홍상수 감독과 김민희는 지난해 6월 스캔들 이후 한국에선 공식 석상에서 자취를 감췄다. 때문에 2월9일 개막하는 베를린국제영화제 레드카펫에 나란히 설지도 관심이 쏠린다.

홍상수 감독의 '밤의 해변에서 혼자'가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수상 소식을 알릴지, 그와 별개로 한국에선 어떤 파장을 일으킬지, 이래저래 화제는 끊이지 않을 것 같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