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니] 한국, 비디오 판독 끝에 조영욱 득점 취소, '전반 1-0 종료'

전주월드컵경기장=김우종 기자 / 입력 : 2017.05.20 20:54
  • 글자크기조절
image


전반 종료 직전 조영욱이 터트린 추가골이 비디오 판독 끝에 취소됐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 한국 축구 대표팀은 20일 오후 8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FIFA(국제축구연맹)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기니를 상대로 조별리그 A조 1차전을 치른다. 전반전은 한국이 1-0으로 앞선 채 마무리됐다.


이날 한국은 전반 36분 선제 포문을 열었다. 전반 내내 기니한테 끌려 다니며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한 상황. 역습 기회에서 이승우가 드리블을 펼친 뒤 페널티 아크 근처에서 슈팅을 시도, 상대 골망을 갈랐다.

상승세를 탄 한국은 전반 추가시간 또 한 번 상대의 골망을 갈랐다. 왼쯕 측면에서 이승우가 돌파를 시도한 뒤 문전으로 낮은 크로스를 연결했다. 이어 문전으로 쇄도하던 조영욱이 마무리 슈팅으로 연결해 상대 골망을 갈랐다.

한국 선수들은 골 세리머니를 펼치며 환호했다. 전주성은 열광의 도가니. 그런데 이와 동시에 기니 선수들이 항의를 하기 시작했다.


결국 이번 대회부터 처음 도입한 비디오 판독에 들어갔다. 결과는 득점 취소, 노골이었다. 이승우가 패스를 하는 순간 공이 골라인 밖으로 나갔다고 본 것. 결국 전반전은 1-0 한국의 리드 상태에서 마무리됐다.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