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는 롱런中..'꽃갈피 둘' 6개 차트 쌍끌이 흥행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7.09.24 08:1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페이브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가 컴백 앨범 '꽃갈피 둘'로 온라인 실시간 차트를 점령하며 롱런 중이다.

아이유는 24일 오전 8시 기준 온라인 음원 사이트 벅스 지니 소리바다 엠넷뮤직 올레뮤직 몽키3 등 총 6개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순항하고 있다. 특히 아이유는 지난 22일 발표한 컴백 앨범 '꽃갈피 둘' 수록곡인 '가을 아침'과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로 나란히 3개 차트 씩 총 6개 차트에서 나란히 정상을 차지하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번 앨범의 선 공개 곡이기도 한 '가을 아침'은 엠넷뮤직 올레뮤직 몽키3에서,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는 벅스 지니 소리바다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꽃갈피 둘'은 아이유가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의 연장선에 놓인, 아이유가 3년 만에 발표한 앨범.

이번 앨범에서 아이유는 특유의 서정성을 담아 정재일, 고태영, 홍소진, 강이채, 적재, 임현제, 김성모, 정성하 등 폭넓은 세대와 장르의 뮤지션들과 협업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꽃갈피 둘'에는 양희은의 '가을 아침'을 비롯해 김정희, 정미조 '개여울', 이상은 '비밀의 화원', 소방차 '어젯밤 이야기', 김건모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 등이 리메이크돼 수록됐다.

한편 멜론에서는 방탄소년단 컴백 앨범 타이틀 곡 'DNA'가 1위를 차지했으며 네이버뮤직에서는 젝스키스의 컴백 앨범 타이틀 곡 '특별해'가 정상에 올랐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