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영애17' 박수아 "삼각관계 연제형? 인생 첫 라이벌"(인터뷰②)

강남=최현주 기자 / 입력 : 2019.05.13 12:34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박수아./ 사진제공=셀트리온 엔터테인먼트


배우 박수아가 '막돼먹은 영애씨17'에서 연제형과의 호흡을 언급했다.

13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 카페에서 tvN '막영애17'(극본 한설희·백지현·홍보희, 연출 한상재, 제작 tvN. 이하 '막영애17') 종영 기념 인터뷰가 열렸다.


12년의 명맥으로 올해 시즌 17을 맞이한 '막영애17'은 짠내 나는 노처녀 시절을 지나 결혼에 성공한 이영애(김현숙 분)가 엄마가 된 후 아내이자 워킹맘으로 인생 2막을 펼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이 작품에서 박수아는 낙원사의 보물 같은 신입사원 라수아 역을 맡았다. 초반에는 낙원사의 실세 미란(라미란 분)의 친동생이라는 비밀을 숨기고 입사해 아슬아슬한 회사 생활을 이어가는 반전의 키를 쥔 인물로 맹활약했다. 이후에는 웹툰 작가 규한(이규한 분)과 그의 어시스턴트 제형(연제형 분)과의 미묘한 삼각관계를 조성하기도 했다.

박수아는 "연제형은 예의도 바르고 싹싹했다. 저 혼자 (연제형을) 라이벌로 생각했다. 그 친구와 제가 같은 시기에 드라마에 합류했다. 저는 여자 연제형은 남자로 동시에 처음 들어왔다"며 "그래서 오늘은 쟤보다 대사 덜 틀려야지 하고 라이벌 삼아 연기를 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경쟁에서 이긴 것 같냐는 질문에는 "이긴 것 같다. 당연히 제가 데뷔한 지 더 됐으니 이겨야지 않겠느냐"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그는 "그 친구도 제가 라이벌로 생각했다는 걸 기사를 통해 보고 알 거다. 저를 유지한 누나라고 생각할 것 같다"며 "제가 외동이라서 인생에 라이벌이 없었는데 이 드라마를 하면서 별 것 아닌 거에 라이벌 의식을 갖고 살았다"고 덧붙였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