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쳐' 한석규 "지상파·비지상파 선 없어..대본 끌렸다"

강남=최현주 기자 / 입력 : 2019.07.02 14:5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한석규. / 사진=김창현 기자


배우 한석규가 '왓쳐' 대본에 끌려서 출연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2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셀레나홀에서 OCN 새 토일드라마 '왓쳐'(극본 한상운, 연출 안길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한석규는 '왓쳐'를 통해 처음 비지상파에 출연한다. 이에 한석규는 "MBC 20기 공채 출신이다. TV 출신이다. 그 전에는 KBS 라디오에서 22기 공채 성우였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그는 "그전에는 노래를 좀 했다. 관통하는 선상은 연기였다. OCN 종편은 처음이다. 제게 지상파, 비지상파의 선은 없다"고 털어놨다. 

이어 "앞으로 환경이 어떻게 변할것 같냐고 감독님께도 물어봤다. '넷플릭스' 쪽으로 바뀔 것 같다고 하더라. 저는 별 차이가 없는 것 같다. 그런 배급 형태의 드라마가 완성이 되면 첫회부터 마지막회까지 한 번에 볼 수 있다고 하더라. 현장에서 일하는 저에겐 사전제작이 가능하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겠구나 싶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왓쳐' 출연 계기에 대해서는 "첫 번째로 대본에 끌렸다. 대본이 워낙 좋았다. 상처받은 인물을 통해 현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전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왓쳐'는 비극적 사건에 얽힌 세 남녀가 경찰의 부패를 파헤치는 비리수사팀이 되어 권력의 실체를 밝혀내는 내부 감찰 스릴러다. 경찰을 잡는 경찰, 감찰이라는 특수한 수사관을 소재로 사건 이면에 숨겨진 인간의 다면성을 치밀하게 쫓는 심리 스릴러를 선보인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