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미연 "솔로 데뷔, 부담감 보단 설렘..깜짝 선물 되길"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2.04.27 13:42
  • 글자크기조절
image
걸그룹 (여자)아이들 미연이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저스티나에서 진행된 솔로 앨범 '마이'(MY) 발매기념 기자간담회를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드라이브'를 비롯해 '로즈'(Rose), '소프틀리'(Softly), '티아모'(TE AMO), '차징'(Charging), '소나기' 등이 수록됐다.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2022.04.27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미연이 (여자)아이들 활동 종료 후 바로 솔로 데뷔한 소감을 전했다.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한 카페에서 (여자)아이들 멤버 미연의 첫 솔로 앨범 'MY'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미연은 앞서 (여자)아이들의 타이틀곡 '톰보이'로 활동했다. 활동 종료 후 바로 솔로 데뷔를 준비해 힘들진 않았을까. 그는 "(여자)아이들의 공백기를 가지면서 조금씩 준비해온 앨범이다. 새로운 도전이라서 재미있게 준비했다. 갑자기 완성됐다기 보단 오랫동안 꾸준히 준비했다. 퍼즐을 맞춰가는 기분으로 즐겁게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부담감 보다는 설레는 마음이 더 컸다"라며 "(아이들이) 긴 공백기 후 사랑을 받아 감사하다. 연이어 솔로 앨범이 나오게 됐다. 이번 앨범은 팬들도 그렇고 깜짝 선물 같은 앨범이면 좋겠다"란 바람을 전했다.

한편 미연의 첫 솔로 앨범 'MY'는 미연의 약자 MY와 나라는 의미를 포괄한 중의적 표현으로, 미연 그 자체로 가득 채운 앨범이다. 타이틀곡 'Drive'는 자신의 색을 지키며 흔들림 없이 곧게 나아가려는 마음을 잃지 않는 우리들의 모습을 그려낸 곡이다. 이날 오후 6시 공개.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