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8주 연속 美 빌보드 차트인..데뷔곡으로 인기 질주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2.09.28 07:31 / 조회 : 603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뉴진스 /사진제공=어도어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8주 연속으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27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1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의 데뷔곡 'Hype boy'와 'Attention'은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각각 46위와 48위에, '글로벌 200'에서는 각각 71위와 97위에 랭크됐다. 이로써 뉴진스는 8월 13일 자 '글로벌(미국 제외)'에 'Attention'으로 차트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데뷔 앨범 'New Jeans'도 '월드 앨범' 13위, '히트시커스 앨범' 22위에 자리하면서 뉴진스는 빌보드 차트에서 음원과 음반 모두 호성적을 지속하고 있다.

뉴진스는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Attention'은 멜론 최신 일간 차트(9월 26일 자) 3위에 안착했고, 벅스와 지니에서는 나란히 6위에 자리했다. 이 곡은 주간 차트(집계기간 9월 19~25일)에서도 멜론과 벅스 각각 4위, 지니 5위에 랭크됐다.

또한, 'Hype boy'가 멜론과 벅스 주간 차트 5위, 지니 주간 차트 6위에 자리하는 등 데뷔 후 두 달가량 지났음에도 차트 최상위권에 머무는 저력을 보이고 있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