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나 "정우성 감독 '보호자' 오디션 합격 후 母와 춤췄다"

용산 CGV=한해선 기자 / 입력 : 2023.07.24 11:3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박유나가 24일 오전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CGV에서 진행된 영화 '보호자'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우성 감독의 첫 장 영화인 '보호자'는 10년 만에 출소해 몰랐던 딸의 존재를 알고 평범하게 살기를 원하는 수혁과 그를 노리는 이들 사이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내달 15일 개봉. 2023.07.24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우 박유나가 '보호자'에 캐스팅 된 후 엄마와 춤을 출 정도로 기뻐했다고 밝혔다.

24일 오전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보호자'(감독 정우성)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정우성 감독, 김남길, 박성웅, 김준한, 박유나가 참석했다.


박유나는 정우성 감독을 만난 소감으로 "처음 만났을 때 키도 커서 무서웠다. 내가 영화를 잘 찍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 예전부터 액션영화를 찍고 싶었고 이번에 출연하게 된 다음에 엄마랑 안고 춤을 췄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맡은 빌런 진아 역에 대해 "우진을 감싸면서도 차갑고 털털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박유나는 "이런 캐릭터는 처음 봐서 내가 이해하고 잘할 수 있을까 싶었다. 그래도 감독님이 잘 잡아주셔서 연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유나는 오디션을 통해 '보호자'에 캐스팅 됐다. 정우성은 "진아는 우진을 가스라이팅해서 휘어잡는 강인한 캐릭터로 오해할 수 있는데 그렇지만도 않다. 무덤덤한 면이 있어서 우진의 천진난만함을 받아줄 수 있다. 유나 씨가 갖고 있는 무덤덤함과 털털함을 보고 캐스팅 했다"고 밝혔다.


'보호자'는 10년 만에 출소해 딸의 존재를 알게 된 수혁(정우성 분)과 평범한 삶을 살고 싶은 그를 가만두지 않으려는 이들 보스 응국(박성웅 분), 조직의 2인자 성준(김준한 분), 2인조 해결사 우진(김남길 분), 진아(박유나 분)의 추격을 그린 액션 영화.

'보호자'는 정우성이 처음 연출한 장편 영화로, 앞서 제47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제55회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42회 하와이국제영화제 등 여러 해외 영화제에 초청돼 주목받았다. '보호자'는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 스페인, 일본, 호주 등 153개국에 선판매되며 일찍부터 글로벌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보호자'는 8월 15일 개봉한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