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자' 정우성 "배우+감독으로 참여..큰 도전했다"

용산 CGV=한해선 기자 / 입력 : 2023.07.24 11:1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겸 감독 정우성이 24일 오전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CGV에서 진행된 영화 '보호자'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우성 감독의 첫 장 영화인 '보호자'는 10년 만에 출소해 몰랐던 딸의 존재를 알고 평범하게 살기를 원하는 수혁과 그를 노리는 이들 사이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내달 15일 개봉. 2023.07.24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배우 정우성이 첫 장편 영화 '보호자'를 세상에 내놓는다.

24일 오전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보호자'(감독 정우성)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정우성 감독, 김남길, 박성웅, 김준한, 박유나가 참석했다.


정우성은 감독 겸 배우로 '보호자'를 선보이게 된 것에 대해 "사실 실감이 안 난다. '오늘 제작보고회 잘 하면 되지' 생각했는데 여러분을 대면하니까 떨리고 영화가 어떻게 비춰질지 두려움도 있고 만감이 교차한다"고 밝혔다.

정우성은 '보호자'에 대한 소개로 "이 영화를 처음에 제안 받았을 땐 배우로서 제안 받았고 그 이후에 연출까지 하게 됐다"라며 "스토리는 단순한 구조이고 어디서 봤을 법한 구조의 이야기인데, 감독으로서 내가 이 작품을 어떻게 대할지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봐왔던 편안하면서도 익숙한 스토리 안에 내 색깔을 넣을 수 있는 큰 도전의 기회가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보호자'는 10년 만에 출소해 딸의 존재를 알게 된 수혁(정우성 분)과 평범한 삶을 살고 싶은 그를 가만두지 않으려는 이들 보스 응국(박성웅 분), 조직의 2인자 성준(김준한 분), 2인조 해결사 우진(김남길 분), 진아(박유나 분)의 추격을 그린 액션 영화.

'보호자'는 정우성이 처음 연출한 장편 영화로, 앞서 제47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제55회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42회 하와이국제영화제 등 여러 해외 영화제에 초청돼 주목받았다. '보호자'는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 스페인, 일본, 호주 등 153개국에 선판매되며 일찍부터 글로벌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보호자'는 8월 15일 개봉한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