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골 이강인 꼭 안아준 손흥민 "첫 골은 누구나 꿈꾸는 순간, 이제 저 없어도 될 듯" [상암 현장]

서울월드컵경기장=이원희 기자 / 입력 : 2023.10.14 08: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강인을 꼭 안아준 손흥민(오른쪽). /사진=뉴시스 제공
image
이강인과 손흥민(오른쪽). /사진=뉴시스 제공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그 누구보다 '황금재능'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의 득점에 기뻐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튀니지와 A매치 평가전에서 4-0 대승을 거뒀다.


모처럼 골 폭풍이 터졌다. 특히 이강인에겐 평생 잊지 못할 경기가 됐다. 후반 10분 환상적인 프리킥 골을 날려 A대표팀 첫 골을 뽑아냈다. A매치 15경기 출전 만에 이뤄낸 감격적인 순간이었다. 여기에 이강인은 후반 12분 날카로운 왼발 슈팅으로 다시 한 번 골망을 흔들었다. 이강인의 멀티골, 불과 2분 만에 벌어진 일이었다.

이날 경기에선 손흥민이 뛰지 않았다. 최근 소속팀에서 부상 이슈로 주목받았고, 강행군 일정까지 겹쳐 컨디션이 100%는 아니었다. 그런 악조건 속에서도 손흥민은 출전 의지를 드러냈지만, 클린스만 감독은 손흥민을 위해 휴식을 결정했다.

튀니지전 결장과 관련해 손흥민은 "감독님과 얘기된 부분이다. 조절해주신 것 같다"며 "저 없이도 선수들이 잘해줘서 자랑스럽다. 제가 아니더라도 (누군가 뛰지 못하는) 이런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많은 골을 기록하면서 선수들이 자신감을 가질 것 같다. 이런 경기를 계속했으면 한다"고 대견스러워했다.


에이스 손흥민이 없는 경기에서 이강인이 두 골을 넣으며 주인공으로 올라섰다. 손흥민도 상당히 기뻐했다. 이강인이 교체돼 벤치로 들어오자 꼭 안아주며 축하를 건넸다.

손흥민은 "모든 선수들을 안아주며 고생했다고 얘기하고 싶었다"며 "대표팀 첫 골을 넣는 것은 선수 누구나 꿈꾸는 순간이다. 이강인이 골을 터뜨려 좋았다"고 만족했다.

image
이강인이 프리킥으로 A매치 데뷔골을 터뜨렸다. /사진=뉴시스 제공
image
이강인(오른쪽)의 두 번째 골 장면. /사진=뉴시스 제공
한국의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은 26위, 튀니지는 29위에 위치해 있다. 랭킹이 비슷할 만큼 쉽지 않은 상대였다. 하지만 폭풍 같은 공격력을 앞세워 큰 점수차로 이겼다. 클린스만 감독도 "튀니지가 4골을 먹힐 팀이 아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2골 더 넣은 경기"라고 놀라워했다.

이로써 클린스만호는 지난 2월 새 출발을 알린 뒤 2승 3무 2패를 기록하게 됐다. 초반 5경기에서 3무 2패로 부진하다가, 지난 달 사우디아라비아전에서 1-0으로 이겨 힘겹게 첫 승을 기록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상승세 흐름을 이어갔다.

image
팬들에게 인사하는 이강인. /사진=뉴시스 제공
image
벤치에서 대표팀 경기를 지켜보는 손흥민(가운데). /사진=뉴시스 제공
기대 이상의 경기력에 손흥민은 "밖에서 볼때는 긴장도 되고 걱정도 했다. 하지만 선수들이 너무 잘해줘 뿌듯하다. 이번 소집훈련 동안 잘 준비했던 것이 그대로 경기장에 나왔다. 웃으며 하는 소리지만, 제가 없어도 될 것 같다"고 농담했다.

또 손흥민은 "언제든지 이런 상황들이 벌어질 수 있다. 선수 한 명이 변화시키는 것은 드물다. 모든 선수들이 잘해줬기 때문에 이런 경기력이 나왔다"며 "이번 경기에 못 뛴 선수들도 매 순간 경기를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며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고 캡틴다운 모습을 보였다.

이제 클린스만호는 오는 1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을 상대한다. 다음 경기 출전 여부에 대해 손흥민은 "저는 항상 매 경기를 뛰고 싶다. 다른 것에는 욕심이 없는데 경기 욕심은 많다. 꼭 뛰고 싶고, 그렇게 하려고 준비할 것"이라고 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image
손흥민. /사진=뉴시스 제공
image
손흥민이 경기가 끝난 뒤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기자 프로필
이원희 | mellorbiscan@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이원희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