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오 음주운전 탈퇴' 다크비 30일 컴백 확정[공식]

8인조 재편 초고속 컴백.."미국 LA 올 로케이션 뮤비 촬영"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3.11.07 10:1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멤버 테오의 음주운전 적발 이슈로 팀 탈퇴를 결정한 아이돌그룹 다크비(DKB, 이찬 디원 지케이 희찬 룬 준서 유쿠 해리준)가 8인조로 오는 30일 컴백한다.

소속사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는 7일 "다크비가 오는 30일 새 미니앨범으로 컴백한다. 신보를 통해 '하이 퍼포먼스'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데뷔 후 처음으로 미국 LA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신곡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며 확장된 스케일을 예고한다"고 덧붙였다.


다크비의 컴백은 미니 6집 리패키지 앨범 'We Love You'(위 러브 유) 발매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컴백에 앞서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는 6일 공식입장을 통해 "지난 10월 30일 소속 아티스트 테오가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면허취소 처분을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라며 "테오에게 음주운전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절대 용납할 수 없는 행동임을 전했다. 당사자와의 신중한 논의 후 그룹에 피해를 끼칠 수 없다는 본인 의견을 수용, 테오의 팀 탈퇴를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다크비는 타이틀 곡 '말했잖아'로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4세대 퍼포먼스 맛집'으로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지난 2020년 미니 1집 'Youth'(유스)로 데뷔한 다크비는 강렬함과 청량함을 아우르는 음악과 퍼포먼스로 '4세대 에너자이저' 타이틀을 꿰찼다. 특히, 올해 방영된 JTBC '피크타임'에서 톱4에 등극하며 대중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후 발매된 미니 6집 'I Need Love'(아이 닛 럽)과 리패키지 앨범 'We Love You'로 글로벌 차트 등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